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추억의 그 코스트로,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모드 '클래식전' 예고

2021년02월10일 13시4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가 자사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에서 기본 세트와 오리지널 세트를 대신할 새로운 핵심 세트(Core Set)와 출시 초기 하스스톤의 추억을 다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클래식전(Classic Format)을 공개했다.

 

핵심 세트
다음 확장팩이 출시되고 용의 해 카드 세트가 야생으로 전환되는 것에 맞춰 기본 세트와 오리지널 세트가 새로운 핵심 세트로 개편된다.  

 

올해의 세트 로테이션이 적용되면, 정규 세트에는 불사조의 해 – 황폐한 아웃랜드(Ashes of Outland), 스칼로맨스 아카데미(Scholomance Academy), 광기의 다크문 축제(Madness at the Darkmoon Faire), 다크문 경주(Darkmoon Races) 미니 세트 – 카드 세트와 다음 확장팩, 그리고 새로운 핵심 세트가 포함된다.

 

핵심 세트는 정규전의 기본 및 오리지널 카드를 대신하도록 엄선된 235장의 카드로 구성,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한 직업의 레벨이 10이 되면 핵심 세트의 모든 직업 카드를 무료로 획득하게 되며, 모든 직업의 레벨 합계가 60이 되면 핵심 세트의 모든 중립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핵심 세트 로테이션이 처음 적용되면, 수집품 내의 해당 카드들이 자동으로 새 카드로 교체된다. 핵심 세트 카드 중 일부는 이전 세트에서 그대로 승계되고, 일부는 인기 많은 카드를 재해석하여 추가했으며, 29장은 완전히 새로운 카드로 제작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모두가 최신 메타에 알맞은 카드를 이용해서 덱을 짤 수 있고, 하스스톤을 시작하는 플레이어의 진입 장벽도 크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식전

이와 함께 새로운 형식인 클래식전이 적용된다.  클래식전은 추억 속의 하스스톤을 다시 경험하기를 바랐던 플레이어들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2014년 하스스톤 출시 당시 그대로의 모습이 담긴 하스스톤의 기본 카드 240장을 사용해서 덱을 구성하고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모드다.  

 

클래식전에서는 전쟁노래 사령관이 하수인에게 돌진을 부여하거나, 성스러운 일격을 상대 영웅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며, 리로이 젠킨스의 비용이 4 마나가 된다.

 

클래식전의 보상과 등급 시스템, 그리고 시즌은 정규 및 야생전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클래식전 또한 대전 상대를 찾는 방식이 별도로 존재한다. 또한, 클래식전이 출시되면 덱 슬롯의 총 개수가 18개에서 27개로 늘어난다.
 

e스포츠 월드컵 재단 '2026년 e스포츠 네이...
이재명 대통령 만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
한국게임이용자협회 "불법 성인게임, 마켓 ...
넥슨 '아주르 프로밀리아', '코믹월드 330 ...
BNEK '더 블러드 오브 던워커' 한국어 번역...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