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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최대 기대작 '우마무스메' 출시 임박... 경주...
카카오게임즈가 준비중인 모바일게임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6월 20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일본에서 실제 경주마를 소재로 사용해 경마와 연이 없던 유저들에게 경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킨 게임...
日 기록적 흥행작 '우마무스메' 한국 출시 임박... 한국에...
근래 게임업계 관계자들을 만나면 가장 자주 듣는 질문이 '우마무스메가 한국에서도 잘 될까'라는 질문이다. 기자가 일본 출시 초기부터 관심을 갖고 관련 기사를 작성했던 것을 기억하는 이들이 많아서일 텐데... 이런 질문을 받으면 대개 '불안요소도 있지만 잘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2022-06-17
[칼럼]공정성 논란의 '2022 MSI'... 이런 운영이 과연 최...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상반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2022 MSI)'이 지난 5월 29일 RNG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 MSI는 전 대회와 비교해 특히 이슈가 많은 대회였다. 2년 만에 유관중 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됐고 개최 전... 2022-06-10
카카오게임즈 최대 기대작 '우마무스메' 출시 임박... 경...
카카오게임즈가 준비중인 모바일게임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6월 20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일본에서 실제 경주마를 소재로 사용해 경마와 연이 없던 유저들에게 경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킨 게임인 만큼 국내 경마업계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리서치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한... 2022-06-09
팬심에 비수 박는 SIE의 새 PS+ 서비스, 돈만 바라보다 팬...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24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일부 지역에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layStation Plus, 이하 PS+)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한국,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에서 새로운 P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본은 1주일 뒤, 북미,... 2022-05-25
'2022 MSI' 라이엇 게임즈의 또 중국 봐주기 논란... 왜 ...
“RNG를 상대로 한 경기는 의도치 않은 응답 속도의 차이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이에 따라 경쟁적 무결성 차원에서 RNG가 치른 3경기 모두 재경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한 팀이 일주일간 치룬 경기를 모두 재경기한다는 것은 리그에서 정말 크리티컬한 문제라고 할 수 있고 그런 일이 가능... 2022-05-19
블록체인 게임, NFT 게임, 그리고 P2E 게임... 자주 사용...
비트코인을 기점으로 한 암호화폐의 등장과 성장,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미르4'의 글로벌 흥행을 경험하며 '블록체인 게임', 'P2E'(Play to Earn) 게임에 뛰어들겠다는 게임사가 크게 늘고 있다. 'NFT 게임'을 개발중이라는 개발사도 많아졌다. 그런데 '블록체인 게임'과 'NFT 게... 2022-03-17
한국 게임업계 큰 별이 지다... 세계적 게임사 넥슨 김정...
3월 1일, 국내 최대 게임사이자 세계 굴지의 게임사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게임업계에 충격을 안겼다. NXC는 1일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엔엑스씨 이사가 지난달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했다"며 "유가족 모두 황망한 상황이라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함을... 2022-03-02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오딘' 블록체인 접목 버전, '보라'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MMORPG 대작 '오딘' 블록체인 버전을 개발중인 가운데, '오딘'에 적용될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지난해부터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를 공개 채용하는 등 블록체인 버전 개발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보이고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2022-02-25
[신년기획]글로벌 게임사 버츄어스 필립 앙겔리 이사 기고...
플레이스테이션5와 Xbox S/X와 같은 신형 콘솔의 등장과 함께 국내 게임사들의 시선도 기존 모바일게임 일변도에서 콘솔과 PC로 옮겨가는 모양새다. 그 동안 콘솔, PC 플랫폼 신작을 장기적 관점에서 준비중이던 엔씨, 넥슨, 넷마블은 R&D와 개발에 더 속도를 내고 있으며, 중견 게임사... 2022-01-14
[칼럼]무너진 신뢰와 회복을 위한 노력, 2022년에는 제대...
2021년 국내 게임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고 굵직한 이슈들이 있었다. 메타버스와 NFT 그리고 P2E 등 신개념의 대두,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지스타', 10년 동안 게임사들을 괴롭힌 강제적 셧다운제의 전면 폐지 등 그 이슈들의 무게감은 하나하나가 꽤나 무거운 편이다. ... 2022-01-06
[신년칼럼]변화의 시간 될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하며...
2020년에 이어 2021년도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정신없이 흘러간 것 같습니다. 변이주의 출현과 함께 여전히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수습되지 않고 있지만, 꾸준한 백신 보급과 함께 치료제 소식도 들려오니 2022년에는 적어도 2021년보다는 일상을 회복하고 '지난 2년은 정... 2022-01-03
[칼럼]방역 조치 합격점 '지스타 2021', 2022년 '코로나' ...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펼쳐진 '지스타 2021'이 5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21일부로 폐막했다. 올해에는 지난해와 달리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되었는데, 안전한 오프라인 전시회 환경을 위한 조직위의 노력이 눈에 띈다. 우선 이번 '지스타 2021' 오프라인 전시에서의 방역과 관련된 ... 2021-11-26
[창간특집 칼럼]'대마불사' 시대의 끝, 도전과 모험에 나...
5년 전, 2017년 2월 2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7은 게임사를 쓴다면 중요한 전기, 터닝포인트로 기록될만한 행사가 아닐까 싶다. 성공한, 혹은 실패한 게임들의 포스트모템, 대형 게임사들의 발표와 함께 GDC 2017에서는 동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스... 2021-10-20
[이혁진의 트로피잡설]26년 만에 다시 만난 '로맨싱사가3'...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에서 또 하나 예상치 못한 한국어판 타이틀을 출시해 준 덕에 긴 시간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로맨싱사가3', 스퀘어가 1995년 발매했던 타이틀을 리마스터하며 신규 콘텐츠도 추가한 작품이다. 기자의 추억 속에서 초 걸작, 위대한 작품으로 남아있는, 학창시절을 함... 2021-09-15
[칼럼]강화된 중국 청소년 게임규제, 국내 게임업계에 미...
최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에서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을 주3시간으로 제한하는 강력한 게임 규제를 발표했다. 국가신문출판서는 8월 30일, '미성년자 게임 중독 방지를 위한 한층 더 엄격한 관리에 관한 통지'를 발표했다. 이번 규제로 향후 중국 게임사들은 미성년자에게 온라인게임 서비스... 2021-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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