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No.1 Game Media 게임포커스 사설/칼럼섹션
메인가기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7년06월29일thu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총 142개]

[이혁진의 게임노트]콘솔게임 퍼블리셔들...
국내 콘솔게임 시장은 플랫폼 홀더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H2인터렉티브, 인트라게임즈, 디지털터치, CFK 등 서드파티 퍼블리셔들의 과감한 한국어화 투자와 라인업 확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

모바일게임 시장 정상 오른 엔씨소프트, 사상 첫 연매출 1...
   국내 PC 온라인게임 정상의 자리에 섰지만 모바일게임으로의 진출이 늦어지며 위기설까지 나왔던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시장에 이어 드디어 모바일게임 시장 제패에도 ... [ 2017-06-23 ]
  

[이혁진의 게임노트]콘솔게임 퍼블리셔들의 눈, 국내 넘어...
   국내 콘솔게임 시장은 플랫폼 홀더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H2인터렉티브, 인트라게임즈, 디지털터치, CFK 등 서드파티 퍼블리셔들의 과감한 한국어화 투자와 라... [ 2017-06-21 ]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각종 대회에 참여해야하는 이유
   지난 달 말에 진행된 'NDC 2017'에서 '2016 구글 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최우수 개발사로 선정된 나날이 스튜디오의 박재환 PD의 강연을 통해 '샐리의 법칙'의 개발 ... [ 2017-05-17 ]
  
  
'게임개발자' 가족을 둔 문재인 대통령 시대를 ...
   지난 5월 9일 치뤄진 제19대 대통령선거 결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됐다. 먼저 문재인 대통령에게 마음깊은 축하를 보낸다. 10일 취임식을 갖고 5년...
  
또 다시 찾아온 게임 격변기, 공룡들만 살아남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 2017의 주제를 크게 네가지로 정리하면 1. VR 포...
  
부쩍 늘어난 게임관련 토론회, 건설적인 '조언'...
   최근 게임관련 정책과 관련해 한 대학교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적이 있었다. 많은 시간이 할애되진 않았기에 깊거나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진 못했지...
  
기대감과 우려를 함께 남긴 엔씨소프트 '블소 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내로라하는 문파들이 참가한 '블소 문파대전'이 지난 27일 종료했다. 블소 문파대전은 블소의 유명 문파들이 대거 참여...
  
'확률형 아이템 개선안', 소비자를 이해시킬 수 ...
   지난 15일 국회 도서관에는 좀처럼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게임업계 주요 인사들과 정치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실효성 논란으로 말이 많았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게임 커뮤니티 공공의 적, '여왕벌'의 개체 수는...
   "오빠 아이템 좀 주세요" 게임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인 '여왕벌'. 여왕벌은 'Queen Bee'라는 단어 뜻 그대로 여...
  
[이혁진의 게임노트]위기감 커진 2017년 국내 콘...
   2016년의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한글판 게임이 많이 나오고, 굵직한 대작 타이틀들의 한국어화가 연이어 발표된 한해였다. 유저들에게는 한국 콘솔게임 ...
  
넷마블 게임이 잘 되는 이유, 넷마블게임즈의 이...
   지난 달 진행된 넷마블게임즈의 3번째 NTP 행사의 여운이 쉽사리 가시고 있지 않다. 월 매출 2060억원 이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어마어마한 성과도 그렇지만 넷마블이...
  
'스타트업 시대 종언' 밝혔던 넷마블 방준혁 의...
   "지금은 스타트업으로 몇 사람이 작게 게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살아남아라! 개복치'처럼 아이디어를 살린 작은 게임이 광고매출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좋...
  
넷마블의 3번째 'NTP', 방준혁 의장이 밝힐 3가...
   넷마블게임즈가 사업 성과 및 사업 전략을 밝히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의 3번째 행사가 18일 개최 될 예정이다. 1...
  
2017년 '정유년' 한국 게임업계, 기대보다 걱정 ...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새해를 맞아 만나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관계자들이 던지는 덕담이다. 일견 평범해 보이는 덕담이지만 예년과는 크게 달...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 내년에는 보다 더 성숙...
   연말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 항상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매년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하지만 유독 올해에는 게임업계에 두드러진 사건들이 많았다...
  
최고의 IP '문명'으로 만든 '문명온라인'은 왜 ...
   시드 마이어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국내외의 관심을 모았던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지난 12월 7일 아쉽...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 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
  
'바위' 같던 엔씨소프트에 부는 변화의 바람
   게임업계 내부에서 바라보는 엔씨소프트의 이미지는 바위와 같다. 물론,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을테고 모바일게임이 시대의 흐름이지만 그 변화에 잘...
[1] [2] [3] [4] [5] [6] [7] [8] [9] [10]
이딴 캐스팅따윈 무효입니다 오디...
성우들이랑 팬들 기만한 내용은 다...
정말 감사하고 이것이 기부라고...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
우왕 엘레나 !!
The Art of DragonNest
게임포커스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기사제보 광고및제휴문의
(주)지원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 서울 아01363 / 등록일자 : 2010. 09. 29 / 발행일자 : 2010. 06. 01
제호 : 게임포커스 / 발행인 : 김세영 / 편집인 : 김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혜수
발행소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61 이수빌딩 401호 / 전화번호 : 02-6053-7894
게임포커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0 Global No.1 Game Media 게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