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타키온홀딩스, AR기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 '티커'의 메인 기술 관련 9가지 특허 출원

등록일 2020년09월18일 20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4차 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인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올해 말 출시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 '티커(Ticker)'의 메인 기술과 관련된 9가지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12월 출시될 증강현실(AR)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하여 편집하고 가상 뷰티체험, 영상통화, 제품 구매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뷰티 특화 플랫폼이다.

 

티커는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영상통화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이커머스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소셜미디어 광고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특허 출원이 완료된 9개 부문은 기존의 뷰티 카메라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높은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원천기술이다. 사진/동영상 촬영 화면에서 뷰티 및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의 실시간 추적을 통한 모바일 오브젝트 웨어링 시스템', SNS 공유 시 자동으로 해시태그가 등록되는 '커스터마이징 페이스 영상의 모바일 자동 해시태그 시스템', 통화 중 뷰티 기능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페이스의 실시간 추적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콘텐츠 제공 모바일 시스템'을 주요 기능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뷰티 카메라 및 사진, 영상에 컨텐츠 효과를 적용하는 '페이스 실시간 추적을 이용한 리얼 콘텐츠 웨어링 시스템', 코스메틱 상품에 대한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 실시간 추적을 이용한 오브젝트의 선별적 적용 시스템', 영상통화 중 화면에 뷰티 컨텐츠 효과를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기능인 '사용자 안면 추적을 통한 영상통화 중 웨어링 콘텐츠 실시간 반영 시스템'이 있다.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는 "티커는 앞으로 국내 최대의 코스메틱 빅데이터 보유 업체로 성장할 것"이라며 "가상 코스메틱 빅데이터 시장을 최초로 개척하고 그 시장을 독점하여, 티커의 가치가 끊임없이 증대될 것이며,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은 뷰티 데이터 보유를 하기 위한 기획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