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 인터뷰 영상 공개

등록일 2019년12월09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금일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웹툰 대표 작가인 조석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조석 작가는 2006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코믹 장르 웹툰인 <마음의 소리>를 13년째 연재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SF스릴러 신작 <행성인간>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마음의 소리>는 웹 드라마, TV 만화, 단행본, 게임 등으로 출시될 만큼 웹툰 팬 및 일반 대중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는 등 레전드 웹툰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조석 작가의 근황과 함께 신작 <행성인간>에 대한 내용은 물론, 작품 활동에 관한 히스토리, 웹툰 제작 노하우, 창작 관련 스토리,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를 활용한 드로잉 시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웹툰과 문화 콘텐츠에 대한 작가의 생각과 창작자로서의 철학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공개된다. 영상은 금일부터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와콤X크리에이터’ 코너에서 공개된다. 

 

한국와콤 성상희 부장은 “웹툰 신작 발표와 함께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조석 작가와 이번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 창작 노하우, 작가의 개인적인 생각을 진솔하게 전달하는 이번 인터뷰 영상이 많은 웹툰 팬들과 와콤 유저들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와콤은 신진 작가, 웹툰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이모티콘 작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사진 작가 등 다양한 창작 분야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터뷰 영상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레진코믹스 <바나나툰> 와나나 작가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젊은 웹툰 작가들뿐만 아니라 윤태호, 강풀 등 1세대 웹툰 작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아버지로 불리는 호조 작가, 라이브드로잉의 대가로 손꼽히는 김정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의 작업 세계를 다룬 인터뷰 영상들을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