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카오스, 빅뱅 넘어섰다

업데이트 첫 주말 최고 동접 28만명 돌파

등록일 2010년12월21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에 폭발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에 ‘카오스’ 업데이트가 단행된 첫 주말(18일) 최고 동시접속자수 28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여름 역대 최고 성과를 낸 ‘빅뱅’의 업데이트의 초기 성과보다 앞서가는 수치로, 당시 빅뱅 업데이트가 국내 온라인게임 역사상 가장 높은 41만 6천 명의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번 카오스 업데이트 성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한, 카오스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아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검색어가 18일 인기포탈사이트의 ‘일간 급상승 검색어’ 1, 2위에 나란히 올랐으며, 업데이트가 된 16일 이후 지속적으로 인기포털사이트의 청소년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있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업데이트 초반부터 큰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 드리며, 앞으로 예정된 다양한 카오스 콘텐츠에도 큰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듀얼 블레이드’, ‘아란’, ‘에반’ 등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치장 및 기능성 아이템을 증정하고, 각 직업별로 목표 된 레벨 도달 시 기존에 한정 지급된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앞으로 4주간 매주 토요일에 ‘퀴즈스타K’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크리스마스인 25일에는 2시에 접속하는 전원에게 특별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1시부터 4시까지 접속한 유저에게 경험치 혜택을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