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조약' 한국어 더빙부터 '수파티' 실장까지 고봉밥 업데이트, '블루 아카이브' 4주년 업데이트 내용 공개

등록일 2025년11월30일 2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 2홀에서 진행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N주년'마다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로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올해에는 ▲4주년 메모리얼 존 ▲샬레 스토어 ▲포토존 ▲미니게임존 ▲메시지 보드 ▲2차 창작 존 ▲갤럭시 스토어, 매일 유업, 굿스마일, 갓그레이브 제휴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형 이벤트를 현장에서 선보였다.

 



 

올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30일 진행된 '개발자 코멘터리'와 '키보토스 라이브' 무대였다.

 

먼저 개발자 코멘터리는 '블루 아카이브'의 개발진이 직접 개발 과정에서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안경섭 PD를 비롯해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주요 개발진들이 무대에 직접 올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팬들과 소통했다.

 

개발진들은 개발을 위해 준비된 독특한 내용의 사내 PPT, 이벤트 스토리에서 활용된 CG와 학생들의 일러스트, 채택되지 않아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시안과 일러스트 및 설정, 눈에 잘 띄지 않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디테일 등 팬들이 궁금해할만한 개발 비하인드를 1, 2부에 걸쳐 3시간 동안 소개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향후 업데이트 될 학생 및 이벤트 스토리, 온오프라인 이벤트, 머천다이즈 정보까지 소개되는 '키보토스 라이브'도 이번 행사 현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됐다. 무대에는 김용하 총괄 PD, 안경섭 PD가 자리했다.

 


 

먼저 12월 16일에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 하늘의 프로미스'가 업데이트 된다.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티파티'와 '정의실현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바닷가로 떠나 휴가를 즐기던 학생들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벤트 스토리의 추가와 함께 '나기사', '세이아', '미카', '하스미', '이치카' 등 5명의 학생들이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게임 내 업데이트 된다. 또 12월 16일부터 23일 오전 11시까지 무료 모집 100회 이벤트가 진행되며, 12월 23일부터 12월 30일까지 일주일 동안 3성 학생 모집 확률 업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12월 16일 점검 이후에는 12종의 신규 패키지도 추가된다. 이중에서도 3성 선택 모집 패키지는 그동안 없어서 아쉬웠던 학생을 데려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많은 '선생님'들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보상과 특별 가구 및 칭호 그리고 청휘석까지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 상품이 추가된다. 더불어 PC '스팀' 클라이언트에서만 구매 가능한 패키지 3종도 출시된다.

 











 

많은 '선생님'들이 기다리고 있는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 소식도 전해졌다. 12월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의 1~3장 한국어 더빙이 추가된다. '에덴조약' 편은 '블루 아카이브'의 인기를 견인한 핵심 서사 중 하나로, 이번 한국어 더빙 추가를 통해 보다 높은 몰입감을 느껴볼 수 있을 전망이다.

 





 

게임 외 다양한 이벤트 및 콜라보 소식들도 공개됐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의 OST들을 오케스트라로 재해석해 많은 '선생님'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가 12월 12일 전국 롯데시네마 31개소에서 상영된다. 매주마다 다른 특전을 제공하며, 1주차에는 홀로그램 A3 영화 포스터와 아로나 & 프라나 SD 포토카드 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아로프라 캔 키링 컵'과 팝콘을 담을 수 있는 '블루 아카이브 봉투 팝콘'도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12월 12일부터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역 브이스퀘어에서 4주년 미니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미니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기념 전시 공간, 오케스트라 특별 감상실, 오케스트라 음감(음악 감상) 카페 등 다양한 체험형 공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블루 아카이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OST Vol.6 음반도 발매된다. 이번 음반은 CD, KIT 패키지 등 2종으로 출시되며, '발키리 경찰학교'와 '래빗 소대'의 신규 일러스트가 적용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음반 발매와 함께 아크릴 스탠드, 키링, 의류 등 다양한 머천다이즈들도 출시된다. 음반은 12월 1일 오후 2시, 공식 머천다이즈는 12월 5일 오후 3시부터 예스24, 알라딘 등의 주요 음반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파크몰 용산점 도파민 스테이션에 위치한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이 새로이 리뉴얼된다. '아코', '이오리', '아스나', '카린' 등 4명의 학생들이 카페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하며, 신규 일러스트를 활용한 식음료들과 머천다이즈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 내년 1월부터는 매달 생일을 맞이한 학생을 콘셉트로 한 음료 및 굿즈를 추가하고, 현장을 방문해서 직접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참여 공간도 마련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