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 'GIGDC 2025' 시상식 진행

등록일 2025년11월03일 16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5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lobal Indie Game Development Contest, 이하 GIGDC 2025)' 시상식이 10월 3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시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66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Create Game, Hello World! – 상상을 현실로, 게임으로 연결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국내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조명하고,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독려하는 축제의 장이었다.

 

GIGDC 2025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된 공모 기간 동안 약 300건 이상의 독창적인 작품이 접수되며 국내 최고 권위의 인디 게임 공모전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작들은 제작 부문 3개, 기획 부문 2개 등 총 5개 부문에서 영예를 안았습니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영광이 주어졌다.

 

특히 올해 대회는 예년 대비 상금 규모가 대폭 상향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상금 외에도 수상자들에게는 전문 멘토링, 홍보 마케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연계 등 실질적인 후속 지원이 제공되어 이들이 안정적으로 개발을 이어가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시상식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이전 대회 수상자들의 특별 강연이었다. 군 복무 중 개발을 시작해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한 사례, 닌텐도 스위치 출시 후 글로벌 무대에서 성과를 거둔 경험담 등 선배 개발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후배들에게 귀감이 됐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신용훈 회장은 축사를 통해 "독창성과 개성이 가득한 출품작들을 보며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며, "오늘 수상자들이 앞으로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더욱 특별하고 강하게 만드는 주역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GIGDC 2025 시상식은 단순한 경쟁을 넘어, 인디 개발자들이 글로벌 게임 시장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IGDC 공식 홈페이지(gigd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