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갈린 10월 출시 신작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와 이용자 평가... '스텔라 소라' 20위 유지하며 순항

등록일 2025년11월03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5년 11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10월 출시된 신작들이 상위권에 안착하며 경쟁 구도에 균열이 일고 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 3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신작 효과를 보며 '리니지M'과 '뱀피르' 등 전통의 강자들을 제친 가운데 이러한 흐름이 지속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더불어 지속 업데이트로 장기 흥행 구도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한 '마비노기 모바일'은 양대 앱 마켓 TOP 10을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10월 론칭한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와 '스텔라 소라'는 구글 플레이 기준으로 각각 11위, 20위를 차지하고 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순조롭게 상위권에 올랐으나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각종 논란과 비판에 휩싸이면서 장기 흥행에는 적신호가 켜졌다. 반대로 '스텔라 소라'는 상대적으로 매출 순위는 낮게 나왔으나 고정 팬층 확보에 성공하면서 당분간은 순조롭게 서비스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10월 출시 신작들이 일부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선전하고 있다. 다만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을 제외하면 자연스럽게 출시 효과가 감소하거나 각종 논란에 휩싸이는 등 TOP 10 내에 균열을 내지는 못한 모습이다.

 

'라스트 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리니지M', '뱀피르' 등 기존에 순위가 높았던 게임들은 여전히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 TOP 10 내에는 '로블록스', '킹샷', '로얄 매치', '마비노기 모바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1위를 기록하며 상위권 안착에는 성공했으나,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여러 논란들이 지속적으로 화두에 오르고 있어 장기 흥행에는 적신호가 켜진 상태다. 이에 슈퍼크리에이티브 김형석 PD가 방송을 통해 스토리 전면 개편을 약속하고 각종 논란에도 해명하고 나섰으나 이용자들의 불만은 해소되지 않고 있다.

 


 

또 다른 10월 신작인 요스타의 '스텔라 소라'는 20위를 유지하고 있다. 첫 픽업 캐릭터 '치토세'에 이어 10월 28일에는 신규 캐릭터 '시아'가 추가되고 신규 이벤트 '기묘한 모험! 심해 유령선의 전설'도 함께 진행 중이다.

 

서비스 초기에는 다소 부담스럽게 설정된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진입장벽이 있는 것으로 평가 되었으나, '마왕(여성)'과 '치토세'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준수한 게임성이 조금씩 주목을 받으면서 고정 팬층 확보에 성공한 모습이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와다다 던전런'(22위), '원신'(25위), '전략적 팀 전투'(26위), '명일방주'(27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원신'과 '명일방주'는 각각 대형 업데이트 '두 번째 달' 버전 '사라진 달빛의 애가'와 '중생의 여정'을 선보이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했으며, 업데이트 효과가 다소 감소한 3일 기준으로는 순위가 소폭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리니지M', '라스트 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운빨존많겜', '마비노기 모바일' 등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이중 '마비노기 모바일'은 주말 경 3위를 기록한 뒤 2계단 내려와 5위를 기록 중이다. '마비노기 모바일'의 흥행 포인트는 자유롭게 내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패션 시스템이다. 이에 '은은한 끌림: 엘레강트 뮤즈' 등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매력적인 패션 아이템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꾸준히 매출 순위가 높게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TOP 10에서는 'FC온라인M'과 'FC 모바일' 등 스포츠 게임과 월초가 되면 순위가 대폭 상승하는 '한게임 섯다&맞고' 등의 고포류 게임, '킹샷'과 '뱀피르' 등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 중인 게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최근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주말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한 뒤, 현재는 소폭 하락해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10월 30일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SSR 필그림 니케 3종과 대형 스토리 이벤트 및 메인 스토리, 지상 콘텐츠, 코스튬 등이 추가됐다.

 



 

드림에이지의 신작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은 주말 13위를 기록한 뒤, 3일 오전 기준 22위로 소폭 하락했다. 드림에이지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레드포스 PC 아레나 주요 매장에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여의도와 홍대, 강남, 을지로 등 서울 주요 상권에서 룰렛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