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의 대표 IP인 쿠키런이 캐릭터 전문 편집샵 ‘버터샵’과 함께 겨울 시즌 기념 ‘스윗팝(Sweet Pop)’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스윗팝은 쿠키런과 버터샵의 ‘버터패밀리’ 캐릭터의 만남을 테마로 전국 39개 버터샵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쿠키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던 루돌프 썰매를 만나 버터패밀리의 우유단지 마을에 도착했다는 익살스러운 스토리를 바탕으로 두 브랜드의 세계관이 어우러지는 달콤한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았다.
전국 버터샵 매장 외관은 쿠키들이 우유단지 마을에 도착하는 이야기를 담은 랩핑으로 꾸며졌다. 내부는 쿠키와 버터패밀리가 함께 달리며 더 달콤해지는 장면을 연출한 크리스마스 디저트 컨셉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전시상품,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 브랜딩 요소를 더해 방문객이 아기자기한 콜라보 세계관을 생생하게 느낄수 있도록 했다.
콜라보 상품은 키링, 파우치, 슬리퍼, 파자마, 머그컵 등 총 45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각 IP를 대표하는 용감한 쿠키와 밀크캣, 딸기맛 쿠키와 스크래빗, 팬케이크맛 쿠키와 버터군 등 각각 잘 어울리는 캐릭터간 짝을 이룬 콜라보 상품으로 1020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귀여움과 실용성을 갖췄다. 이 외에도 밀키웨이맛 쿠키, 생크림담비 쿠키, 에일리언 도넛 등 쿠키런의 인기 캐릭터 단독 상품도 출시됐다.
이번 콜라보에 앞서 용감한 쿠키와 버터샵 공식 소셜 계정에서 진행된 사전 티징과 선출시 이벤트가 팔로워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소셜 게시물에 30만 회 이상의 조회수와 1천 개 이상의 댓글 및 재게시가 발생하며 팬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한편, 쿠키런과 버터샵 콜라보는 이날 3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연말 시즌에 방문객의 60% 이상이 외국인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버터샵의 주요 매장에서 글로벌 2억 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한 쿠키런 팬과 관광객의 열띤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콜라보는 홍대, 코엑스, 명동 등 서울 주요 거점을 비롯해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버터샵 매장에서 진행되며, 버터샵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콜라보 상품이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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