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의 문화와 혁신을 담은 글로벌 대표작 포트나이트(Fortnite)가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일렉트로닉 듀오 ‘다프트 펑크(Daft Punk)’와 함께 새로운 몰입형 음악 경험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자 음악 역사에서 상징적인 공연 중 하나로 꼽히는 다프트 펑크의 글로벌 투어 ‘얼라이브(Alive)’를 모티브로 한다. 플레이어는 28일 오전 3시부터 포트나이트의 주요 모드 전반에서 다프트 펑크의 음악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다프트 펑크 경험(Daft Punk Experience)’을 통해 아티스트의 대표곡과 무대를 즐기며 상호작용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꿈의 방 스튜디오(Dream Chamber Studios)’에서 다프트 펑크의 음악을 자유롭게 리믹스할 수 있다. ‘로봇 록 아레나(Robot Rock Arena)’에서는 음파와 레이저로 로봇 무리를 퇴치하는 등 시각과 음향적 요소로 구현된 게임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다. ‘어라운드 더 월드(Around the World)’는 동명의 히트곡을 바탕으로 한 레고® 뮤직비디오 무대로, 전 세계 플레이어가 함께 춤추며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플레이어는 26일 오전 9시부터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다프트 펑크 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번들에는 ▲GM08, TB3 등 다프트 펑크 멤버를 본뜬 의상과 장신구 ▲대표곡을 상징하는 이모트 ▲더블넥 기타와 잼 트랙 등이 포함된다. 모든 아이템은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레고 포트나이트에는 최초의 음악 반응형 콘텐츠인 ‘다프트 펑크 피라미드’가 출시된다. 플레이어가 음악을 재생하면 피라미드 조명이 켜지고, 리듬에 따라 빛나며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한다. 상점에는 다프트 펑크 테마의 ▲침실 ▲가정용품 ▲조명 세트 등 다양한 인테리어 번들이 함께 공개된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게임과 음악이 만나 전설적인 아티스트 다프트 펑크를 추억하는 동시에, 그들의 음악이 낯선 플레이어에게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해 독창적인 문화 생태계를 확장하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