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Festival 2025' 온라인 페스티벌 폐막

등록일 2025년09월02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도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이하 BIPA),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 조직위)는 난 8월 8일(금)부터 29일(금)까지 3주간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BIC Festival 2025, 이하 BIC 2025)’ 온라인 페스티벌이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올해 BIC 2025 온라인 페스티벌은 총 283개 작품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BIC 공식 누리집과 BIC 2025 STEAM 세일 페이지, 스토브인디X BIC 2025 콜라보 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글로벌 이용자 유입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92만여 뷰를 기록했던 BIC 공식 누리집 온라인 페스티벌은 올해 124만 뷰 이상으로 약 35% 성장하며 관람 규모가 확대됐다. 여기에 더해 게임 다운로드는 1만 3천여 건으로 10% 이상 증가했으며, 게임 페이지 뷰도 11만 건을 돌파하며 5% 상승하는 등 꾸준한 상승 기류를 보였다.

 

한편, 스팀 세일 페이지에서는 이벤트 노출 수가 220만 회 이상으로 전년 대비 약 1,800% 폭증했고, 열람 횟수 또한 1만 3천 건 이상으로 700% 이상 증가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확산 효과가 두드러졌다. 이러한 성과는 게이머들이 플레이 후 남긴 피드백을 통해 게임 발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개발자들이 이를 반영한 업데이트를 지속하면서 BIC가 실질적인 상호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온·오프라인 모두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오프라인 페스티벌에는 38,273명이 직접 전시장을 찾아 전년 대비 약 50%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전시작과 이벤트를 체험했다. 온라인 페스티벌 역시 현장을 찾지 못한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해외 게이머와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국제적인 축제로서의 의미를 더욱 확장시켰다.

 

주성필 BIC 조직위원장은 “올해 BIC는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하며, 인디게임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는 개발자에게는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게이머에게는 새로운 인디게임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 결과였다. 앞으로도 BIC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를 지원하며, 개발자와 게이머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IC 2025 전시작은 페스티벌 종료 이후에도 BIC 공식 누리집 내 ‘인디게임 큐레이션’과 스팀 세일 페이지를 통해 계속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