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뱀피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기록... 구글 플레이 순위에도 이목 집중

등록일 2025년09월02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5년 9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넷마블의 신작 MMORPG '뱀피르'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면서 상위권에 안착했다.

 

지난 주까지 신작 부재로 유사한 흐름이 계속 이어진 가운데 8월 29일 출시된 '뱀피르'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빠르게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고착화된 순위에 균열을 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아직 순위 집계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마찬가지로 상위권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번 주 또 다른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를 출시한다. 컴투스 또한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를 9월 18일 출시하며 하반기 실적 개선에 드라이브를 건다.

 





 

우선 구글 플레이에서는 '뱀피르'의 순위 집계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만큼 TOP 5에 변화가 없다. '킹샷'과 '로블록스'의 순위가 바뀌었을 뿐 TOP 5는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 '로블록스', '킹샷' 등 5종이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TOP 10으로 범위를 넓혀도 '리니지W', '마비노기 모바일', '로얄 매치', '세븐나이츠 리버스', '리니지2M' 등이 모두 지난 주와 동일하게 TOP 10을 지키고 있다. 이렇다 할 신작이 없는 만큼 기존 게임들의 순위 고착화가 두드러지는 모양새다. '뱀피르'가 TOP 10 진입에 성공하면서 'RF 온라인 넥스트'의 뒤를 이어 하반기 넷마블의 실적을 책임질 타이틀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순위 집계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이루어지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이미 '뱀피르'가 주말 경 1위를 유지하다 9월 1일 오전 기준 2위로 1계단 하락한 상태다. 1위는 '리니지M'이 탈환해 수성 중이다. 신작 '뱀피르'의 가파른 상승세 외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순위 변화가 크지 않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로블록스'와 '킹샷', '리니지W'와 '마비노기 모바일'의 순위가 서로 바뀌었을 뿐 TOP 10 내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게임들이 지난 주와 동일하다. 순위 집계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아 넷마블이 출시한 '뱀피르'가 몇 위에 오를지는 미지수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초반 흥행 분위기가 조성된 만큼 TOP 10 내에 무난히 입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12위), 'RF 온라인 넥스트'(13위), '열혈강호: 귀환'(18위) 등 MMORPG들과 'FC모바일'(14위), '가십하버'(16위), '씨사이드 익스케이프'(17위), '탑 히어로즈'(19위) 등 스포츠 및 캐주얼 게임들이 섞여 경쟁하고 있다. 이 또한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으로, 서비스 초반 TOP 5를 기록했던 '열혈강호: 귀환'은 순위가 하락한 뒤 10위권 중후반 대를 유지하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갓깨비 키우기'(22위), '운빨존많겜'(23위), '포켓몬고'(24위), '꿈의 정원'(26위), '전략적 팀 전투'(27위), '승리의 여신: 니케'(28위), '컴투스프로야구V25'(29위)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모두 꾸준히 상위권에서 순항 중인 게임들로, 업데이트에 따른 등락만 보이고 있다. '로얄 매치'를 서비스하는 드림 게임즈의 3매치 퍼즐 게임 '로얄 킹덤'은 무료 인기 순위 8위, 매출 순위 30위로 상위권에 안착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넷마블의 신작 '뱀피르'가 출시 직후 1위를 기록한 뒤, 9월 1일 오전 기준으로는 '리니지M'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위를 지키고 있다. 신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당분간 '뱀피르'의 흥행세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뱀피르'의 빠른 상위권 진입 외에는 이렇다 할 순위 변화는 없는 상황이다.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FC모바일', '마비노기 모바일', '라스트 워: 서바이벌', '한게임 섯다&맞고', '로얄 매치', '컴투스프로야구V25' 등이 TOP 10을 형성하면서 지난 주와 거의 유사한 순위를 보이고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는 없는 상태다. '킹샷'은 TOP 10 진입 직후 순위가 가파르게 하락해 14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가수 지드래곤과의 콜라보가 예고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16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쿠로게임즈의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8월 28일 2.6 버전 '뜨겁게 달구는 햇빛, 청량하게 밝히는 달빛'이 업데이트 되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 주말 경 11위를 기록한 뒤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19위를 기록 중이다. 2.6 버전에서는 '아우구스타', '유노' 등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고, '카를로타'와 '파수인' 그리고 '샤콘' 등이 복각된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갓깨비 키우기'(21위), '꿈의 정원'(22위), '한게임 포커'(24위), '클래시 로얄'(28위), '오딘: 발할라 라이징'(29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대부분이 꾸준히 상위권에서 순항 중인 게임들로,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유사한 순위를 기록하면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