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NHN페이코, 증명서 열람-보관-제출 가능한 '전자문서지갑' 핀테크 업계 최초 출시

등록일 2020년10월28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페이코(대표이사 정연훈)가 '페이코(PAYCO)' 앱으로 각종 공공·행정 증명서를 열람하고 보관, 제출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핀테크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페이코 전자문서지갑'은 NHN페이코가 올해 3월 민간 기업 최초로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한 데 따라 출시된 것으로, 이용자가 정부24앱을 비롯한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증명서 신청 시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 선택하면 페이코 앱 내 전자문서함으로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발급된 증명서는 '페이코 전자문서함'을 통해 조회, 열람, 보관할 수 있고, 공공·행정기관과 은행 등 금융기관에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 향후 페이코 앱을 통한 증명서 발급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대상 문서는 현재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등 13종이며, 향후 행정안전부의 계획에 맞춰 100여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활용해 일상 속 편의를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페이코가 제공하는 제휴 계좌개설, 보험가입뿐 아니라, ▲금융기관 대출 신청 시 증빙문서 제출, ▲입사 지원 시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제출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페이코 앱 라이프 카테고리의 '전자문서함'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받은 문서함에 마련된 해당 배너에서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발급한 뒤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NHN페이코는 '페이코 전자문서함'을 문서관리 허브로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제공해온 통신, 가스 등 생활요금 청구서와  지방세, 카드명세서등 각종 청구서에 더해 온라인등기와 전자증명서를 추가함으로써 이용자가 페이코 앱 하나로 모든 종류의 전자문서들을 일괄적으로 수집, 납부,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가 이번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출시로 정부가 주도하는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 사업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언택트 시대에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증명서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