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e스포츠협회 '2020 글로벌 e스포츠 캠프' 서울∙부산서 개최

등록일 2020년09월29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10월과 11월 서울과 부산에서 '2020 글로벌 e스포츠 캠프'를 개최하며, 29일(화)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e스포츠 글로벌 캠프'는 우리나라의 강점인 e스포츠 인재 육성을 통해 e스포츠 교육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이를 근간으로 한 국제 교류를 목표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사업이다. 지난 해 울산에서 처음 개최되었고, 올해는 서울과 부산에서 총 2회 개최될 계획이다.

 

2020 글로벌 e스포츠 캠프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10월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11월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진행되며,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 및 코치, 아카데미 선수, 운영인력 등 140여 명이 참가한다. 후원사로는 아이컴 브랜드, 켈미, 동아오츠카가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선수와 지도자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선수 대상으로는 ▲기량 향상을 위한 e스포츠 기술교육 ▲건강·스트레스 관리 ▲심리·인성 교육 등 선수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지도자 대상은 코칭 역량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신체 컨디셔닝 관리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팀워크 강화를 위한 그룹 활동 ▲명소 문화체험 ▲한빛드론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미래 e스포츠 대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7일(수)까지 온라인을 통해 팀 단위로, 참여 희망 지역을 구분하여 신청하면 된다. 팀 내 외국인 선수가 포함 될 경우 선발 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글로벌 e스포츠 캠프가 대한민국 e스포츠의 최대 강점인 선수 양성의 체계화를 도모하고, 국내외를 대표하는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