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임과 오케스트라가 만난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 디 오케스트라' 11월 27일 개최

등록일 2020년09월28일 12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세종문화회관에서 국내 최초 LoL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선보인다. KBS 교향악단의 연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명곡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오는 11월 27일과 28일 양일 간 개최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LoL의 게임 속 세계관을 웅장하면서도 낭만적인 분위기의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선사한다. 2020 시즌 시네마틱 영상에 등장한 곡 ‘전사들(Warriors)’을 비롯해 오랜 시간 LoL을 즐긴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알만한 펜타킬 메들리(Pentakill Medley)까지 게임을 대표하는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세종문화회관이 게임을 주제로 기획한 최초의 공연이기도 하다. 라이엇 게임즈와 세종문화회관은 초기 단계부터 긴밀히 협업하며 공연을 기획해 왔으며 게임 음악의 단순한 지적재산권(IP) 활용을 넘어 음악적으로도 높은 수준의 성취를 달성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젊은 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을 클래식 음악을 통해 재해석하는 이번 시도는 기존 LoL 게임을 즐겼던 플레이어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신선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BS교향악단의 연주와 더불어 ‘디즈니 인 콘서트’ 등 다양한 필름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병욱 지휘자가 합류해 큰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여기에 음악적 완성도를 더해 줄 밴드와 오페라 합창단의 협연도 주목할 만하다.

 

티켓은 오늘 28일 오후 2시부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비롯해 온라인 주요 예매처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공연 당일에는 코로나19를 고려한 생활방역 지침을 적용해 객석 간 거리 두기를 적용하여 운영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적 경험과 즐거움을 음악적으로도 확장해 표현하는 활동들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2018년에는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가상 아이돌 ‘K/DA’를 선보였으며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을 비롯해 유명 아티스트가 참여한 곡 는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K/DA는 최근 신규 음원 를 출시해 다시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외에도 매년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세계적인 록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와 DJ 제드(Zedd) 등과 함께 대회 주제곡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수준 높은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