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누적 관객 수 542만 명...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
취재
드림어스컴퍼니, 글로벌 VC 굿...
비트&스톡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의 기회...
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하라! 37GAMES...
반다이남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히...
SOOP, 강원 태백시 ‘365세이프타운’과 함께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인디 내러티브 게임 퍼블리셔 Fellow Traver와 개발사 sun...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2일 낮 1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ox 버전 11...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체 박스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카일·...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림자 복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게임랩...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기 마...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공주...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2025 ...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상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펄어비스 '검은사막' 온라인 간담회 '칼페ON 연회' 온라인...
12월 12일 열리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이하 '칼페온 연회')' 글로벌 이용자 온라인 간담회를 앞두고 글로벌 게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펄어비스는 매년 연말마다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해 왔지만, 2020년에는 PC, Mobile...
2020-12-08
위메이드 '미르4'부터 카카오게임즈 '오딘'까지, 대작들의...
2020년은 코로나19로 정신없이 지나간 한해로 기억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게임 개발사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은 한해이기도 했는데, 해를 넘기지 않고 저마다 준비해 온 대작 타이틀을 선보여 연말에는 한국 게임사들의 개발력을 확인하고 희망을 조금 되찾은 것 같...
2020-12-03
[돌직구]나만의 특별한 마법 공간으로의 초대, 스마일게이...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12-02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퀸스 갬빗' 등 게임포커스 추...
"해치웠나" 싶었더니 결국 다시 돌아와버리고 말았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연일 확진자 수도 증가하고 있어 다시금 강도 높은 방역 대책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겨우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일상에 익숙해진 기자와 독자 대부분도 주말과...
2020-11-27
[돌직구]모바일로 들어온 'LoL',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11-17
2020년 멀티플랫폼 히트작들이 선택한 엔진은 '유니티', ...
모바일에서 강세를 보이며 콘솔, PC에서는 비교적 약한 이미지를 갖고 있던 유니티 엔진이 2020년 멀티플랫폼 대형 히트작들이 유니티로 개발되어 흥행에 성공하며 멀티플랫폼 게임엔진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전 세계 모바일게임, PC게임, 콘솔게임 중 50% 이상이 ...
2020-11-16
[리뷰]플레이스테이션5 매우 만족스럽다... 듀얼센스는 명...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가 12일 정식 발매된다. SIE에서 정식 발매에 앞서 플레이스테이션5를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해 플레이스테이션5를 경험해 봤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크기가 매우 커졌다는 점이 우선 눈에 띄는데, 크기를 키우고 소음과 발열을...
2020-11-09
[기획]16년 역사 최초의 온라인 개최, 국내 최대 게임쇼 '...
올해로 16년 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가 오는 11월 19일 개최를 눈앞에 두고 있다. 16년 동안 국내 게임산업의 역사와 함께한 '지스타'는 전신인 '대한민국게임대전(KAMEX)'에서 시작된 게임쇼다. 초창기 파편화된 국내의 중소규모 게임쇼는 PC와 아케이드, 콘솔 게임을 중심...
2020-11-06
[창간기획]여성게이머 지난 10년 간 두 배 증가, 게임업계...
게임포커스가 창간한 지난 2010년 글로벌 게임산업은 과도기적 시기였다. SNS 및 메신저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게임을 함께 즐기는 SNG의 성장과 스마트폰의 보급이 가파르게 되면서 점차 모바일게임의 비중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특히, 중견 PC 게임사들까지 모바일게임 산업에 일제히 뛰...
2020-11-06
[돌직구]3대 500은 거뜬한 '용비'가 모바일로 들어왔다......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11-04
[기획]'만렙 굿즈'부터 온라인 콘서트까지, 미호요가 자사...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게임사라고 한다면, 역시 '원신'으로 글로벌 흥행 돌풍에 성공한 미호요가 먼저 떠오른다. '원신'은 한동안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던 '왕자영요'를 밀어내고 서비스 시작 2주만에 누적 매출 1억 달러(한화 ...
2020-11-03
잇한 게임성 잇한 아이템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
페이퍼게임즈의 신작'샤이닝니키'가 국내 정식 출시됐다. 샤이닝니키는'아이러브니키' 이후 6년만에 공개한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의상을 코디하고 대결하는 스타일링 게임이다. 아이러브니키의 경우 글로벌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2D 스타일링 게임으로 서비스 기간이 ...
2020-10-29
[창간기획]다양화, 고품질 시대 맞이한 한국 게임산업... ...
게임 산업은 2000년대 이후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해 본격적인 IT붐이 일면서 가장 고속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산업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초고속 인터넷 보급율 세계 1위, 인터넷 사용 인구 세계 1위, 휴대폰 시장 점유율 세계 2위의 인프라는 게임 산업을 더욱 빠르게 발전시키는 촉매제가...
2020-10-27
[BIC 2020]마녀 감성 힐링 게임부터 육상 미소녀 육성 게...
국내 대표 인디게임 전시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이하 BIC 2020)'이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된다. 올해 역시 국내외 유망 인디게임 140여종을 만나볼 수 있지만, 모든 전시작들을 둘러보기에는 시간이 빠듯할 수밖에 없다. 이에 게임포커스가 'BIC 2020'을 통...
2020-10-24
[창간기획]파죽지세 중국 게임, 풍전등화에 놓인 국내 게...
국내 게임시장에서 공성전이 한창이다. 중국 게임사들의 공세에 맞서 시장 점유율을 지켜내기 위한 국내 게임사들의 분투가 이어지고 있다. 불과 10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양산형', '짝퉁'이라는 비판을 받았던 중국 게임산업은 이제 국내 게임시장의 점유율을 집어삼킨 괴물로 성장했다. 20...
2020-10-23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금주의 게임일정]세계 최대 피규어·조형 ...
2
엔씨소프트 '리니지M' 양대 앱 마켓 선두 ...
3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갓 세이브 버...
4
닌텐도 신형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2' ...
5
[단독]'BIAF2025' 일본 특별전 '두근두근 ...
6
'게임 출시 의도적 방해' vs '콘텐츠 완성...
7
스타라이크, 복합 문화공간 ‘스페이스 일...
8
'마비노기 모바일'과 '세나 리버스' 장기 ...
9
'수영복 티파티' 3인방 등장, 日 '블루 아...
10
'테라리움' 두번째 쇼케이스 연 GPUN 최주...
1
그라비티, 인기 보드게임 'the Game of LIF...
2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압솔룸' 한국어 번...
3
밸로프 144만 유튜버 '수마일'이 노래한 'S...
4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日 인기 IP '장...
5
컴투스홀딩스 웹3 커뮤니티 광장 'PLAY3', ...
6
[프리뷰] 멈추지 않는 전투의 재미, 쿠랜드...
7
'스타일라잇', '마녀의 꽃' 대규모 업데이...
8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특별한 축제, 스마...
9
두나무 인수하는 네이버, 이번에는 넥슨과 ...
10
드림에이지, '인더섬 with BTS'에 '2016 코...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
넷마블 '칠대죄 오리진'와 '몬길: 스타...
[TGS25]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 일...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