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어느덧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매년 '다사다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유독 게임업... 2019-12-29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19년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
2019년 기해년(己亥年) 올해는 모바일, 콘솔 플랫폼으로 많은 게임이 출시되었지만 PC 온라인게임의 출시는 크게 위축된 한해였다.먼저 2019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올해도 2017, 2018년에 이어 MMORPG 장르가 대세를 유지했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신작 '리니지2M'이 출시되자마자 ... 2019-12-27
[송년기획]올해 최고의 게임은?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뽑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도 어느덧 일주일 가량 밖에 남지 않았다. 올 한해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며 게이머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는 지난해 풍년이었던 것과 유사하게 명작이라 불릴만한 타이틀들이 다수 출시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 2019-12-26
[송년기획]트로피헌터들이 뽑은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19년 올해의 게임은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로 결정됐다. 게임포커스와 네이버 'PlayStation Trophy' 카페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한 2019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프롬 소프트가 개발해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한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다'가 ... 2019-12-26
[돌직구]장르 재해석의 대가 넷이즈의 배틀로얄 장르 신작...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19-12-25
[송년기획]몰입감은 'UP', 어깨는 '들썩', 게임포커스 선...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올해 최고의 게임을 꼽는 'Game Of The Year(GOTY)'의 집계도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올해에는 걸출한 액션 게임부터 멀티플레이 및 파밍 기반의 게임, 그리고 마치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완성도 높은 수많은 게임들이... 2019-12-24
'어벤져스'부터 '알라딘' '겨울왕국2'까지... 2019년 전세...
올해 국내 영화계에는 큰 이변이 일어났다. 지난 2003년 부터 2017년까지 15년간 국내 영화 관객 점유율 1위를 놓친적이 없던 CJ E&M이 외국 영화사에 1위를 내어준 것. 15년간 1위를 유지하던 CJ E&M을 밀어낸 그 회사는 바로 다름 아닌 '디즈니'다. 최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디... 2019-12-23
[연말기획]게임포커스 '2019 올해의 게임 캐릭터 어워드',...
연말은 시상식의 계절이다. 게임업계에서도 많은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는 '올해의 게임' 시상식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게임포커스가 조금 독특한 어워드를 준비했다. 바로 2019년 한해 게이머들의 기억에 남은 게임 캐릭터를 선정하는 '2019 올해의 게임 캐릭터 어워드', 통칭 'COTY(Chara... 2019-12-17
[돌직구]'명불허전' 엔씨소프트의 게임 개발 노하우가 집...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19-12-06
[창간기획]'GAME OVER' 직전의 아케이드게임 시장, 회생 ...
온라인게임의 폭발적인 흥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급속도로 성장한 한국 게임산업은 모바일게임 시대에 들어와서도 여전히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며 글로벌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물론 국내 문화 산업을 대표하는 효자 산업이지만 여전히 게임산업에 대한 정부와... 2019-11-05
[돌직구]좋은 IP와 MMORPG 개발장인의 만남... 카카오게임...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19-10-30
[창간기획]게임도 '상품'이자 '서비스', 게임사는 게이머...
분야를 막론하고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고객 서비스(CS, Customer Service)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상품 또는 서비스의 완성도와 구성 등만이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 및 이용에 영향을 주었지만, 기업의 성장과 고객의 요구로 인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도 이... 2019-10-29
[창간기획]욕설은 기본, 혐오와 차별발언까지... 게임산업...
과거 게임 내 언어폭력으로 인한 사건 사고들이 발생해 논란이 되면서 최근 몇 년간 이를 개선하기 위한 게임기업과 유저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게임 내 언어폭력이 사라지지 않고 여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최근에는 여성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언어폭력이 늘고 있어 그 문제가... 2019-10-23
[창간기획]한국 게임업계, 신흥 소비자 'Z세대'를 맞이 할...
Z세대는 아날로그를 경험하지 않은 말 그대로 '디지털 네이티브'다. '디지털 원주민'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커뮤니케이션부터 쇼핑, 금융, 정보 검색 등 대부분의 활동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소화한다. 1995년부터 2005년 사이 출생한 세대를 가리키는 Z세대는 2018년 기준으로 50% 이상이 ... 2019-10-22
정식 서비스 10주년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강산' 변...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속담이 있다. 특히나 게임처럼 인기 장르의 변화와 기술의 발달이 급변하는 분야에서는 10년 동안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곤 한다. 최근 5~6년 사이 모바일게임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이러한 체감 속도는 더욱 빠르게 느껴진다. 이렇게 변화의 흐름이 거센 게임업계... 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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