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직구]"오래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넥슨 2차원게...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02-17
[기획]게임과 비(非)게임의 결합, 동기와 성취 이끌어내는...
얼마 전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주최로 열린 'KTA 파워 태권도 프리미엄 리그'의 시연 경기 영상이 화제를 모은 적이 있다. 다름 아닌 대전 격투 게임 '철권'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대형 스크린과 전자 호구를 활용하여 충격량을 측정하는 방식을 도입한 경기였기 때문이다. 기존 전자호구가 단... 2020-02-14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2-14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2-07
[돌직구]'소녀전선' 개발팀의 역작 드디어 한국 상륙, 요...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02-03
PS5 나올 2020년, 국내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기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신형 콘솔을 선보인다고 예고해 게이머들의 기대가 연초부터 큰 상황이다. 라인업은 늘었지만 개별 타이틀 판매가 부진해 고민이 깊어진 콘솔게임 퍼블리셔들에게도 2020년은 다시 한번 콘솔게임 시장이 붐업될 기대되는 해로 인식되고 있는데... 2020년 나... 2020-01-31
[연속기획]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31
'스토브리그' '미스터트롯' 도 좋지만... 설 연휴에 이런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올해 설은 주말이 겹치며 예년과 달리 연휴가 짧아 아쉽긴 하지만 오랜만에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들을 만나는 기쁨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것들은 무엇이 ... 2020-01-25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24
트로피를 획득할 절호의 기회 설 연휴, 이 게임이 쉽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간만의 연휴를 맞아 휴식을 취하고 밀린 게임을 하려고 준비중인 직장인, 학생들이 많을 시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라면 트로피를 몰아서 획득해 트로피 순위를 올려보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을 시기이기도 한데... 트로피를 획득하기 좋은, 쉬운 게임은 뭐가... 2020-01-23
[신년기획]Z세대 42% 국산게임 "부정적", '기회의 평등' ...
Z세대. 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인 이들의 특징은 '디지털 원주민(네이티브)'이다.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나 이후에 디지털 콘텐츠를 접한 '디지털 이주민'과 달리,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면서 성장한 Z세대들은 기성세대와는 생각과 행동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에 분야를 불문... 2020-01-16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게임질병 코드, 어떻...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10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신년 공동기획 10부작 - '게임질병 코...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찍혔다. 정부의 게임육성 이면에는 서슬 퍼런 규제의 칼날이 숨겨져 있다. 성공한 게임회사 경영자는 벤처 신화의 주인공이 되지만, 정작 그들이 만든 게임은 마약 취... 2020-01-03
[신년기획]국내 대표 게임업계 경영자 8인, 재미로 보는 2...
정말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지나고 새로운 2020년 경자년(庚子年) 찾아왔다. 2019년은 게임산업 최근 10여년간 가장 다사다난했던 해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의 차세대 기술이 안착되는 한 해가 되었으며 또 다른 한편에서는 게임에 대한 전세계적인 규제의 움직... 2020-01-01
[송년기획]'악전고투(惡戰苦鬪)' 2019 게임업계, 2020년 '...
#'악전고투(惡戰苦鬪)'. 강력한 적을 만나 곤란한 상황에서 괴로워하지만 노력을 계속한다는 뜻으로, 게임포커스가 다사다난했던 2019년에 '악전고투'했던 게임산업을 돌아보았다. 넥슨 매각 소식,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 등 게임산업에게 있어 2019년은 유독 괴로운 일이 많은 해였... 2019-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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