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EA코리아, 기업 내 여성 참여 그룹 론칭 기념 커리어 코칭 진행

등록일 2019년11월20일 10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피파 온라인' 시리즈를 개발한 글로벌 게임 기업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이하 EA코리아)가 지난 14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는 EA 직원 참여 그룹(Employee Resource Group, 이하 ERG)의 일환으로 여성 참여 그룹인 '우먼스 얼티밋 팀(Women's Ultimate Team, 이하 WUT)'을 발족하고, 이를 기념해 이화여대, 숙명여대, 동덕여대에서 순차적으로 커리어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EA의 직원 참여 그룹(ERG)은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관심사, 경험, 선호도 등 하나의 공통된 특성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모인 직원들이 서로 간 네트워킹과 협력을 공고히 하는 등 조직의 결속력을 드높이고 직장 내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번 EA코리아에서 발족된 'WUT'는 여성 직원을 주축으로 한 한국 최초의 직원 참여 그룹으로서, 조직 내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여성 직원에게 주도적 역할을 적극 부여하고, 지역 내에서 서로 더 협력, 소통하기 위해 개설됐다. 현재 'WUT' 여성 참여 그룹은 전세계 EA 사업장을 중심으로 24개 지역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총 1,300여 명의 EA 임직원이 소속되어 있다.

 

이번 'WUT' 론칭과 관련해 EA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게임기업 구성원 중 소수인 여성 직원이 보다 안정적으로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게임업계에서 여성의 역할이 가진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라며, “여성 참여 그룹 WUT 론칭을 기념해 지난 11월 19일, 서울 이화여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커리어 코칭을 진행했다. 외국계 게임기업의 취업정보를 비롯해 조직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는 EA코리아만의 기업문화가 잘 전달된 것 같아 추후 예정된 나머지 커리어 코칭 행사도 기대된다”고 행사 성료 소감을 밝혔다.

 

EA코리아는 이번 대학 커리어 코칭에서 게임 산업에 관심이 있고 게임업계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게임 기업 입사를 위한 취업 컨설팅 및 외국계 기업 채용과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구성해 외국계 기업과 게임 기업에 대한 총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EA코리아가 개최하는 이번 대학 커리어 코칭은 ▲19일 이화여대를 시작으로, ▲26일 숙명여대, ▲27일 동덕여대에서 추가로 2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커리어 코칭은 각 대학 소속 재학생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한 행사 정보는 학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