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공식 홍보 영상 및 스팀, 에픽 사전 예약 돌입

2026년02월19일 10시56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드래곤플라이의 대표적인 FPS IP ‘스페셜포스’가 최신 기술력을 입고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드래곤플라이는 19일 신작 FPS 게임 '스페셜포스 리마스터'의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식 웹사이트와 네이버 공식 카페도 동시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유저 소통에 나선다.

 

이번 리마스터 프로젝트의 총 책임은 드래곤플라이의 창립자이자 ‘스페셜포스’의 원 개발자인 박철승 상무이사가 맡았다. 오리지널 메인 프로듀서가 직접 개발 전면에 나선 만큼, 원작 특유의 스피디한 게임플레이와 독보적인 이동 조작, 총기 반동 등 ‘스페셜포스’만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언리얼 엔진을 통해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공식 홍보 영상에서는 오리지널 버전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3종의 대표 맵인 ‘데저트캠프’, ‘위성’, ‘너브가스’가 최신 그래픽으로 재구성된 전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러시아 스페츠나츠와 미국 데브그루 등 정교해진 모델링의 특수부대원들도 새롭게 등장하여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철승 상무는 “스페셜포스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기술력을 더해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버전을 준비했다”며, “단순한 그래픽 개선을 넘어 전 세계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E-스포츠’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리마스터의 주요 목표”라고 강조했다. 

 

‘스페셜포스 리마스터’는 오는 3월 18일 국내 서비스를 공식 오픈하며, 상반기 중 해외 서비스 준비를 마치고 하반기에는 영어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태국, 중국, 필리핀, 대만 등 기존 서비스 국가의 퍼블리셔와도 긴밀히 협력하며 글로벌 시장 재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2004년 출시 이후 22년간 서비스 중인 ‘스페셜포스’는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서비스 되며전세계 누적 유저 1억 명을 기록한 드래곤플라이의 대표 FPS 게임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과거의 향수를 간직한 3040 유저와 정통 FPS의 재미를 찾는 20대 유저를 동시에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G마켓 빅세일 기간 GS24F14A FHD 게이밍 모...
AMD와 TCS 최첨단 헬리오스 랙 스케일 AI ...
카카오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 워' 신...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 '시티헌터' 닌텐...
SOOP,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가 함께하는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