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가디언즈' '겨울왕국' 이을 또 다른 겨울 명작 애니메이션 탄생하나? '얼음 여왕' 1월 28일 개봉

2026년01월21일 09시3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얼음 여왕>이 오는 1월 28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겨울왕국>, <가디언즈>에 이어 겨울 시즌 가족 관객의 발길을 극장으로 이끌 작품이 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먼저, ‘윈터 애니메이션’의 대명사로 불리는 <겨울왕국> 시리즈는 1편과 2편 모두 천만 관객을 달성하며 대한민국에 ‘Let it go’ 열풍을 일으킨 작품이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마법을 가진 언니 ‘엘사’와 동생 ‘안나’의 자매애를 다룬 이 영화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OST로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어 드림웍스의 걸작 <가디언즈> 역시 겨울이면 회자되는 작품으로, 눈과 얼음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잭 프로스트’의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환상적인 영상미에 대한 극찬을 받으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했다.

 



 

올겨울 극장가에는 <얼음 여왕>이 윈터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흥행 강자로 출사표를 던진다. <얼음 여왕>은 사악한 얼음 여왕에게 끌려간 단짝 친구 ‘카이’를 구하기 위해 미지의 북극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소녀 ‘게르다’의 여정을 그린 웰메이드 윈터 어드벤처 작품이다.

 

안데르센의 명작 동화 ‘눈의 여왕’을 모티프로 한 이 작품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제작자 랄프 구겐하임이 참여했다. 여기에 [무민 밸리] 시리즈를 통해 독보적인 영상미를 인정받은 ‘Anima Vitae’가 제작을 맡아, 북유럽의 광활한 설원과 밤하늘을 수놓은 오로라 등 스크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시각적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 13일(화) 개봉 전 최초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먼저 관람한 관객들이 “올겨울 가족 영화로 이만한 선택 없을듯 싶어요!”(인스타그램_po*******), “<겨울왕국>의 뒤를 이어, 겨울 애니메이션 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인스타그램_ta********), “딸 아이가 다 보고 나서 친구의 우정, 주인공의 용감함에 대해서 주절주절 계속 이야기하는 것 보고 놀랐어요”(인스타그램_so********) 등 호평을 남겼으며 보는 즐거움을 넘어 용기와 우정이라는 교육적인 메시지까지 담고 있어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 관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윈터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얼음 여왕>은 오는 1월 28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 예정이다.

 

SOOP 'VCT 퍼시픽 2026 킥오프' 생중계 확...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허브' 구축 위한 202...
팝업스튜디오, AI 네이티브 개발 프레임워...
대원씨아이 올해 40주년 맞은 스튜디오 지...
서린씨앤아이 리드텍 RTX PRO 4000 Blackwe...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