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 수상

등록일 2025년12월31일 12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환경 보호와 자원 선순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컴투스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자원 순환 실천과 환경 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여됐다.

 

컴투스는 지난 8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및 재활용 업체와 ‘그린리턴 사업’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고품질 재활용품을 분리·세척해 배출하면 회수 보상을 지급하는 ‘그린리턴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자원 순환율 제고와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해당 사업을 통해 적립한 회수 보상 포인트에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사회봉사단의 운영 기금을 더해 공동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고, 이를 자립준비청년후원회에 전달하며 환경 보호 성과를 사회적 가치로 확장했다.

 

게임 기업의 역량을 활용한 교육용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인식 개선에도 나섰다.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지난 10월에는 환경 교육용 게임 콘텐츠 2종을 직접 개발·제공해, 어린이들이 생활 속 분리배출과 재활용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컴투스는 ‘그린리턴 사업’ 외에도 다양한 환경 보전 노력과 함께 지역 어르신을 위한 치매 예방 교구 제작, 지역사회 김장 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한, 송병준 의장이 추진한 ‘ESG 플러스 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 서스틴베스트 평가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