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교내 이스포츠 환경 조성 위한 장비 기증식 진행

등록일 2025년12월18일 10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e스포츠협회는 ‘찾아가는 교내 이스포츠 대회’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이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장비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18일(목) 밝혔다.

 

이번 장비 기증식은 교내 이스포츠 환경 조성과 학생들의 진로 및 동아리 활동 확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인프라가 부족해 관련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학교의 장비 활용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증 대상을 선정했다.

 

장비 기증 학교로는 재능중학교(인천 동구), 목포영화중학교(전남 목포), 여수공업고등학교(전남 여수) 총 3개교가 최종 선발됐다. 재능중학교는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해 이스포츠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과 자율 동아리를 개설하고, 교내 및 지역 연계 이스포츠 대회 개최 등 저변 확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목포영화중학교는 정규 교육과정과 방과후·동아리 수업에서 장비를 활용하며, 교내 리그 및 상시 대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수공업고등학교는 이스포츠부 학생선수 대회 활동을 지원하고 교내 학생 대회와 시 단위 대회 개최, 종목별 학생선수 모집 등 학교 및 지역 기반의 다양한 이스포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최종 선정됐다.

 

장비는 삼성전자, 시디즈, 로지텍, MSI에 후원을 받아, 이스포츠에 최적화된 고사양 전문 장비로 구성됐다. 주요 기증 품목은 ▲게이밍 모니터 ‘삼성 Odyssey G6 LS27DG610’ ▲게이밍의자 ‘시디즈 GC PRO’ ▲마우스 ‘로지텍 G304’ ▲키보드 ‘로지텍 G413 SE’ ▲헤드셋 ‘로지텍 G522 Lightspeed’ ▲게이밍 PC ‘MSI MAG Infinite E1’ 등으로, 학교당 11세트가 기증됐다.

 

한편, ‘찾아가는 교내 이스포츠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라이엇 게임즈, 넥슨코리아, 삼성전자, 시디즈, 로지텍, 골스튜디오, MSI, SK텔레콤이 후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