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엠게임 IP 기반 '고스트엠 글로벌(Ghost M Global)', '2025 P2E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서 베스트 RPG 수상

2025년12월17일 13시3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당사의 인기 게임인 ‘귀혼M’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고스트엠 글로벌(GhostM Global)’이 ‘PlayToEarn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 2025’에서 ‘베스트 RPG’ 부문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PlayToEarn 블록체인 게임 어워드’는 전 세계 Web3 게임 및 관련 생태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커뮤니티 기반 시상식으로, 올해는 900여 개의 게임과 400여 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후보에 오르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총 상금 규모는 약 250만 달러(한화 약 37억 원)에 달한다.

 

‘고스트엠 글로벌’은 엠게임의 ‘귀혼M’ IP를 기반으로 한 동양적 판타지 세계관과 횡스크롤 액션이 특징인 Web3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귀혼M’의 시스템에 P2E 및 NFT(대체 불가능 토큰) 요소를 결합한 서비스 구조를 적용해 독자적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러한 설계를 통해 원작 특유의 무협 감성과 타격감을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시장에 맞춘 Web3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며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해당 평가를 바탕으로, PlayToEarn 플랫폼 이용자 투표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되는 이번 어워드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베스트 RPG’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게임은 ‘누미네(NUMINE)’ 플랫폼을 통해 지난 9월 26일 출시되어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되고 있다. 누미네는 엠게임의 자회사 위즈게이트가 투자한 차세대 Web3 콘텐츠 플랫폼으로, 안정적인 운영과 직관적인 P2E 시스템이 특징이다. ‘고스트엠 글로벌’을 비롯해 퀸즈나이츠, 영웅 온라인, 누미고 등 다양한 Web3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엠게임은 “이번 수상은 엠게임 IP 기반 게임이 글로벌 Web3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되며 성과를 거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핵심 IP를 중심으로 다양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신중하게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누미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한 인게임 이벤트와 커뮤니티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기존 서비스 타이틀의 안정적인 운영과 함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Tokyo Xtreme Racer' ...
컴투스 MMORPG '더 스타라이트', 론칭 100...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2025...
크래프톤 'PGC 2025' 그랜드 파이널 인포그...
벤큐, 나노 글로시 패널로 Mac 컬러 더 선...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