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No코딩 게임 공모전 'BIPAxVerse8 AI 게임 창작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등록일 2025년12월16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이하 진흥원)이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Verse8)을 활용해 지역 청년 개발자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게임 생태계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BIPAxVerse8 AI 게임 창작 콘테스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AI 게임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진흥원은 콘테스트 운영을 위해 'Verse8'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부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Verse8'은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5분 안에 3D 멀티플레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으로, 자동 코딩부터 빌드, 배포까지 가능한 원스톱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이 플랫폼을 활용해 기술적 진입 장벽을 낮추고, 보다 쉽게 게임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총 16명을 선발한다.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상금, 게임 유료화를 위한 기술 지원, 마케팅 지원 등 게임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등록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AI 게임 제작 플랫폼 크레딧도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25년 12월 19일까지 구글폼 및 이메일(hhlee@busanit.or.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busanit.or.kr) 내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AI 기반 창작 환경은 미래 게임 개발 방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부산 청년들이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