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구 라인프렌즈), 전 세계 사랑받는 브라운(BROWN) 탄생 15주년 캠페인 진행

등록일 2025년11월28일 11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IP 라인프렌즈 브라운(BROWN)의 탄생 15주년을 맞이해 일상의 순간에 더 깊은 감정으로 스며드는 ‘FROM BROWN TO YOU(프롬 브라운 투 유)’ 캠페인을 시작한다.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오리지널 캐릭터 스탬프(스티커)로 처음 등장한 ‘브라운’이 오는 2026년 탄생 15주년을 맞는다. 브라운은 표정은 덜어내고 감정은 더해, 말이 없어도 마음은 전해지는 존재로서 긴 시간 자리를 지켜왔다. 무뚝뚝해 보이지만 깊은 교감이 가능한 브라운 특유의 매력은 글로벌 팬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빛나는 영감을 선사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5주년을 맞이해 시작되는 ‘FROM BROWN TO YOU’ 캠페인은 브라운의 감성을 더 많은 팬에게 전하는 특별한 시간이자 인간적인 관계 속에서 진가를 드러내는 브라운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먼저, 15주년의 시작을 알리는 ‘허그브라운 하우스’ 팝업은 오는 1월 30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진행된다. 브라운 인형으로 꾸며진 ‘브라운 트리’에 따뜻한 연말 무드를 담은 것은 물론, 곳곳에 자리한 브라운과 선물 박스는 모든 공간을 포토존으로 만들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끈다.

 


 

15주년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시간이 지날수록 의미가 깊어지는 브라운의 가치와 오랜 시간 진심을 다하고 있는 브랜드들과의 만남도 준비됐다. 먼저, 패션 브랜드 ‘렉토(RECTO)’와 서로의 클래식한 가치를 담은 ‘브라운 15주년 에디션’을 함께 공개했다.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로파서울(LOFA Seoul)과의 ‘브라운 세라믹 컬렉션’, 인형&키링 브랜드 오시토이(OSITOY)와 ‘브라운 15주년 한정 스웨이드 에디션’, 그리고 네덜란드 감성 조명 브랜드 미스터마리아(Mr Maria)와 두 번째 협업 등이 12월 중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브라운은 지난 15년간 라이프스타일·패션·리테일·F&B 등 주요 산업군에서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글로벌 IP로 영향력을 넓혀왔다. 브라운은 라미·비츠 바이 닥터드레·브롬톤·스타벅스·메종키츠네·뱅앤올룹슨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정의 가치를 다양하게 전해왔으며, 최근에는 슈퍼셀·넷플릭스 등 글로벌 디지털 기업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기반 팬 경험을 한층 강화해 왔다. IPX는 앞으로도 브라운이 지닌 관계의 상징성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글로벌 브랜드 협업을 이어가, 팬들이 일상 속에서 브라운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IPX 관계자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에 브라운은 지난 15년간 우리 일상에 자연스레 함께한 대표적인 캐릭터 IP로 성장했다”며, “브라운 탄생 1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FROM BROWN TO YOU’ 캠페인을 통해 다가올 2026년 한 해 동안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및 캐릭터와의 협업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브라운이 시대와 문화를 연결하는 아이콘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