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신규 RADAR KOREA 아티스트로 보이넥스트도어 선정

등록일 2025년10월15일 11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포티파이(Spotify)가 K팝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를 ‘RADAR KOREA (레이더 코리아)’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했다. 이로써 스포티파이는 빠르게 성장 중인 보이넥스트도어가 RADAR KOREA를 발판 삼아 글로벌 팬덤과의 연결을 보다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 RADAR는 2020년 런칭한 이래 현재까지 전 세계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00명 이상의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음악 업계의 차세대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스포티파이 RADAR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은 아티스트가 스포티파이를 통해 기록한 누적 스트리밍 수는 3,380억 회를 넘어섰다. 지금까지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라우브(Lauv), 타일라(Tyla), 릴 베이비(Lil Baby)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RADAR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이번 RADAR KOREA 아티스트 선정은 데뷔 이후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한 성장을 이뤄내며 주목받아온 흐름을 잇는 동시에, 커리어의 한 단계 도약을 알리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스포티파이 내 월간 글로벌 스트리밍 수는 2023년 데뷔 이후 2025년까지 450% 이상 성장했으며, 동 기간 한국을 제외한 지역에서도 41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주요 K팝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리스너층을 빠르게 확장했다. 또한 지금까지 스포티파이 내 다양한 차트에 590회 이상 이름을 올리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중 하나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홍일택 스포티파이 코리아 리드 에디터는 “보이넥스트도어는 독보적인 매력과 음악적 정체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룹”이라며, “RADAR KOREA를 통해 이렇게 음악적 개성과 잠재력을 지닌 아티스트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보이넥스트도어의 독창적인 음악과 색채가 더 많은 글로벌 리스너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RADAR KOREA 선정을 통해 보이넥스트도어가 새로운 리스너에게 다가가고, 글로벌 팬덤과의 연결을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스포티파이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으로 보이넥스트도어의 음악을 글로벌 리스너들에게 소개하고, 이들의 새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독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이후 스포티파이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기에, 이번 RADAR KOREA 아티스트 선정은 의미가 깊다. 계속해서 믿고 함께해준 스포티파이 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리스너들에게 우리의 음악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보이넥스트도어만의 색깔과 이야기를 꾸준히 음악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음원은 스포티파이 RADAR KOREA 플레이리스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RADAR KOREA 캠페인과 관련된 콘텐츠 및 자세한 소식은 스포티파이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