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마일게이트, MMORPG '로드나인' 아시아 지역 서비스 시작

2025년08월01일 14시0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스마일게이트가 올클래스(ALL CLASS)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의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로드나인 글로벌 서비스는 7월 31일 일본,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아시아 지역에서 실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2024년 7월 한국과 대만에서 출시해 흥행한 로드나인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현지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흥행에 도전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정식 출시에 앞서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넓혔다. 그 결과 태국, 필리핀, 일본 등 주요 지역에서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조기에 마감하고, 이벤트 연장과 함께 2개의 서버를 증설하는 등 현지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또 7월 12일과 20일에는 각각 일본과 태국에서 신작 발표회를 열고 게임 콘텐츠와 개발 방향성을 소개하며 현지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로드나인은 2024년 7월 국내 출시 6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MMORPG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과 글로벌 앱 마켓 분석기관 센서타워가 주관한 'APAC Awards 2024'에서 '최고의 몰입형 MMORPG' 부문을 수상하며, 작품의 흥행성과 완성도를 입증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한재영 이사는 "출시 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현지 이용자들의 반응을 통해 로드나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 이용자들의 플레이 성향에 맞춘 콘텐츠와 운영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로드나인의 재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로드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l9.onstove.com/)와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LORDNINE_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닌텐도 신형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2'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생방송 8월 8일 진행...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5'와 '다음(Daum...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드래곤에어 : 침묵...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