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웹젠 ‘썬 클래식’ 클래스 3종 리뉴얼 업데이트... 성능 및 전투 밸런스 조정

2025년04월30일 09시42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썬 클래식 (S.U.N Classic)'에서 클래스 3종과 회원간 대전 콘텐츠(PVP)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버서커, 발키리, 섀도우 클래스 3종의 리뉴얼이 진행되며, 각 클래스의 성능과 전투 밸런스가 조정된다.

 

버서커 클래스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더욱 강력해지며, 일부 스킬에 데미지를 체력으로 전환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발키리 클래스의 경우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도록 스킬이 적용되는 개체 수가 증가하고, 서먼 스킬에 플레이어 능력치가 더 높게 부여되도록 상향된다.

 

섀도우 클래스는 유지력과 체력 흡수량이 변경된다. 단일 적을 대상으로 하는 일부 스킬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형태로 변하고, 공격력이 없는 일부 스킬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상향된다.

 

리뉴얼 클래스 3종의 변화를 부담없이 체감해 볼 수 있도록, 해당 클래스 육성 회원들은 무료 스킬 초기화 아이템이 클래스별 2개씩 받을 수 있다.

 

기존 PVP 콘텐츠인 ‘거점 점령전’과 ‘골드 쟁탈전’도 리뉴얼 된다. 대전 방식이 팀당 5명으로 구성된 팀 대전으로 변경되고,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전투에 변수를 주는 아이템이 추가된다.

 

또한 대전 승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사의 주화’를 사용해 PVP 전용 신규 펫과 대장군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 회원간 거래 가능 아이템군을 확장하는 등 유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동시 진행된다.

 

게임문화 체험 위해 전국에서 모였다...게...
누적 시청자 1022만 명 기록한 'FSL', 넥슨...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방구석 겜캉스' 프로...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주관 '2025 글로벌 인...
'빌리빌리 게이밍'과 'G2 이스포츠', 브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웹케시, 이재명 후보 '지역화폐' '온누리상품권' 등 확대... 소...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