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케이로직코리아 장수 게임 '붉은보석' 한국 서비스 20주년 캠페인 진행

등록일 2023년05월30일 15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오늘 5월 30일(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정통 MMORPG '붉은보석'이 한국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붉은보석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변신'해 두 가지 색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운 정통 판타지 MMORPG로 2003년 5월 30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 초기에 시장을 선점하며 인기를 늘려나간 바 있다.

 

2005년에는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에 진출해 미려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게임성, 어떤 사양의 PC에서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점 등을 강점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기본 플레이 무료, 게임 아이템 과금'이라는 당시로선 생소했던 부분유료화 모델을 일본에 정착시켰다.

 



 

 

붉은보석 탄생의 주역인 엘엔케이의 남택원 총괄 디렉터는 “붉은보석이 서비스된 20년이라는 세월 동안 저희와 함께해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할 따름이다. 부진했던 때도 있었고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때도 있었는데, 모든 순간에 유저분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인내가 없었으면 절대 여기까지 올 수 없었을 것”이라며 20년 서비스를 유지해온 데 대한 소회를 밝혔다.

 

붉은보석을 포함한 엘엔케이 전 타이틀의 운영 서비스를 총괄하는 임태근 운영사업본부 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재미의 제공'이라는 핵심 가치를 모든 유저 한 분 한 분께 소중히 전달할 수 있도록,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를 면밀히 파악하며 혁신하는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며 20년을 넘어서는 앞으로의 서비스 목표 달성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현재 붉은보석 모험가들이 신규, 복귀 유저들과 한데 어우러져 붉은보석의 서비스 20주년을 함께 축하할 수 있도록 엘엔케이는 지난 5월 24일(수)부터 '붉은보석 20주년 대축제' 캠페인을 실시, 진행중이다. '20주년 기념 나무 성장 이벤트'를 중심으로 구성된 여러 이벤트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 큰 도움과 재미를 주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인 게임 이벤트 외에도 운영 이벤트인 '20주년 기념 감사제'를 통해서는 엘엔케이와 붉은보석 운영진이 준비한 특별한 현물 상품 꾸러미 '붉은보석 감사 패키지'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20주년 챌린지 이벤트' 등 다수의 이벤트들이 기획되어 있다.

 

20년 동안 한결같이 붉은보석을 사랑해 주신 모험가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붉은보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