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플레이, 핑거랩스와 공동사업을 위한 MOU체결... NFT 협력 맞손

2022년12월01일 17시32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FT 서비스 '애니팡 클럽'을 운영하는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전문 자회사를 통해 '선미야클럽'을 운영하는 핑거랩스(대표 김동훈)와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NFT 서비스 '애니팡 클럽'의 P&E 게임 적용 및 NFT 창작, 유통에 있어 국내 NFT 사업 선두주자인 핑거랩스의 '선미야클럽'과 협력하여 서로의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애니팡 클럽'의 핵심인 애니팡 IP를 FSN 산하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핑거랩스와 다양한 NFT로 개발, 서비스에 나서는 점은 IP 확장에 속도를 더할 대목으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공동 사업을 통해 '애니팡 클럽'의 전문성을 강화하며 게임과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아우르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단순한 판매, 유통이 아닌 서비스로의 NFT를 추구해온 '애니팡 클럽'과 지향점이 같은 핑거랩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양사가 위믹스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NFT 시장에 새로운 전환기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닥 상장사FSN의 자회사 핑거랩스는 '선미야클럽' 등 NFT 프로젝트와 멀티체인 NFT 마켓 '엑스클루시브'와 NFT-First Wallet '페이버렛'을 운영하고 있다. '선미야클럽' 1초 완판에 이어 기업 협업 NFT 프로젝트 론칭, 이마트24, 현대백화점 등과 성공적인 IP 협업 사례를 통해 NFT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핑거랩스는 마켓플레이스, 지갑 서비스를 통해 웹2.0 기업과 웹3.0을 연결하는 NFT 생태계의 확장을 제시하고 있다.
 
핑거랩스 김동훈 대표는 “게임과 NFT로 각자 전문성을 쌓아온 양사의 공동사업이 게임을 넘어선 애니팡의 가치와 IP 확장은 물론 위믹스 생태계, 선미야클럽 프로젝트의 성장을 함께하는 NFT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MOU 체결 소식을 전한 양사는 12월 중 본 계약 체결에 이어 전담 사업단을 꾸리는 연말부터 본격적인 공동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