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2분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 보고서 조사 결과 공개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0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2분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 보고서’ 결과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금융위원회 가상자산사업자 등록·수리 이후 매 분기별로 가상자산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실사는 외부감사인인 동아송강회계법인에서 맡았으며, 1분기 및 2분기 가상자산 및 예치금을 대상으로 각 3월30일~4월7일, 6월30일~7월6일에 걸쳐 실시됐다.

 

이번 2분기 예금 실사 결과 플라이빗은 고객이 예치한 가상자산의 원화환산금액 기준 105.26% 규모의 가상자산을 보유했으며, 지난 1분기는 104.48%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고객이 예치한 것보다 많은 가상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출금 지원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플라이빗의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는 외부감사인이 회사 내부 월렛 내 보유 수량을 확인하고, 콜드월렛에 대한 회사 소유 검증, 은행 발급 예금잔액명세서 확인, 임직원 인터뷰 등을 병행해 이뤄진다. 회사 측이 제공하는 보고서에만 기반하지 않고 가상자산의 실재성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이번 실사를 진행한 동아송강회계법인은 전세계 3위 규모 회계법인연합체인 알리니얼(Allinial)의 국내 회원사다.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한 다년간의 실사 경력을 보유해 실질적 실사를 수행할 수 있으며, 회계감사와 경영자문·기업금융·세무업무 및 국제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