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용-흉합체 메타 드디어 깨지나? 블리자드 '하스스톤 전장' 신규 종족 나가 등장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2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 속 인기 모드 '전장(Battlegrounds)'에 새로운 하수인 종족인 나가(Naga)를 추가하고 승부의 판도에 영향을 미칠 새 영웅과 신규 키워드 등을 함께 공개했다.  신선해진 전장 속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머컵도 연이어 찾아온다.

 

새로운 전장 하수인 종족 – 나가

 


 

세찬 바다 물결과 함께, 최신 확장팩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Voyage to the Sunken City) 정규전에 나타났던 새로운 하수인 종족 나가가 이제 전장으로도 그 영역을 넓힌다.
 6종의 신규 나가 하수인이 등장한다.
 주문을 기반으로 하는 하수인 종족인 나가는 주문이 전장에 시전되면 주문을 부여하거나 힘을 얻는다.

 

신규 전장 키워드: 주문제작(Spellcraft)

 주문제작 키워드를 지닌 하수인은 매 턴마다 일시적인 주문을 제공한다.
 주문제작 주문은 내 턴이 끝날 때 손에서 사라진다. (즉, 사용하지 않으면 잃게 된다.)
 주문제작 효과는 다음 고용 단계까지만 지속된다.
 에 빈 공간이 없는 경우, 주문제작 주문은 파괴되거나 한 턴 지연되지 않으며, 손에 빈 공간이 생길 때까지 "대기"한다.

 

신규 전장 영웅 - 여왕 아즈샤라(Queen Azshara)

복수심에 찬 나가로서 남은 여생을 살아가도록 저주받은 여왕 아즈샤라가 새로운 전장 영웅으로 합류한다.  나가 여왕 아즈샤라로 변신하면 끝없이 밀려오는 나가들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스트리머컵 전장편 천상계 vs. 지상계 – 5월 13일 저녁 7시 방송

나가 종족 출현 등 전장 업데이트에 맞게 새로 단장한 스트리머컵도 이번 주 금요일 펼쳐진다. 던, 따효니, 뮤뉴뉴, 윤조이, 철면수심, 크랭크, 포셔, 푸사 (이상 가나다 순) 등 8인의 하스스톤 스트리머들이 한데 모여 전장에서의 새로운 승리 공식 시험에 나선다. 고공싱, 공먹체, 그리고 기무기훈 등 세 명의 중계진과 함께 하는 스트리머컵 전장편 천상계 vs. 지상계 방송은 모레 5월 13일 저녁 7시부터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되며,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팬들을 위한 시청자 이벤트도 마련된다.

 

새 하수인 종족 나가를 비롯, 이번 전장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리머컵 전장편 천상계 vs. 지상계에 대한 정보 역시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장에서의 변경 외에도 이번 패치에서는 신비한 가루를 사용해 일반 카드를 황금 카드로 강화할 수 있는 기능, 게임 내 채팅을 통해서 덱 코드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여러 장의 카드 뒷면을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 등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을 위한 편의성 개선 조치들이 반영됐다.  하스스톤에는 앞으로도 여러 차례에 걸쳐 편의성 개선 패치가 적용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전장은 시끌벅적한 8인 자동 전투(auto battler) 게임 모드로, 하스스톤에서 만날 수 있는 친숙한 영웅이 되어 각자 하수인을 모으고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싸움을 벌이게 된다. 탄탄한 콘텐츠 업데이트의 재미와 완성도면에서 전세계 수많은 플레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하스스톤의 인기 모드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2. 6.1일 실시되는 제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2. 5.19일 - 5.31일)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 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