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펄어비스의 개성 담긴 글로벌 도전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도깨비(DokeV)'

등록일 2021년08월26일 11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도깨비(DokeV)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순우리말로 지어진 게임명, 새로운 장르 그리고 펄어비스만의 개성이 묻어난 글로벌 도전작이다.

 



 

'지스타 2019'에서 최초 공개 후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그리고 별들의전쟁 *(GALACTIKA *)'이 작곡한 K팝 스타일의 곡 '락스타(ROCKSTAR)'로 글로벌 게이머들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도깨비(DokeV)는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높은 자유도를 중심으로 아름답고 화려한 오픈월드에서 실감나는 그래픽으로 구현된 메타버스 세계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펄어비스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쳐를 총괄하는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가 개발을 이끌고 있다. 도깨비의 액션성, 타격감 등을 더욱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 검은사막 IP의 액션 디자인을 담당했던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도 개발에 합류했다.

 








 

■ 게임 특징
도깨비(DokeV)는 개성 넘치는 도깨비들과 친구가 되어 함께 다양한 모험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 전통 설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도깨비는 게임 내 사람들의 꿈과 열정을 대변하는 신비로운 존재로 등장한다.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지만, 다 함께 공존하며 사람들이 가진 꿈을 응원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도깨비(DokeV)는 펄어비스가 자체 제작한 차세대 게임엔진의 뛰어난 성능으로 개발되어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높은 자유도와 실감나는 액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게임스컴 2021'에서 공개한 신규 트레일러를 통해 섬세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전투, 이동 수단, 소셜 액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펄어비스가 선보여온 타격감 있는 전투 액션도 유쾌하게 재해석되어, 도깨비들과 함께 안드로이드 로봇에 대항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다. 개성 넘치는 도깨비들과 힘을 합쳐 로봇을 공격하는 익살스러운 장면들과 청소기, 무전기, 망치, 우산과 같은 일상의 도구들로 특수한 능력을 발휘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가상세계에서도 친숙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한국적인 요소를 넣어 눈길을 끌었다. 지스타에서 공개한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가 리믹스 버전으로 재탄생되었고, 한옥 건물, 해태상 등 한국을 상징하는 여러 구조물들이 가상세계와 조화를 이뤄 한층 더 특별해진 도깨비(DokeV) 세계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