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오피니언 > GF데스크

[인사]앱애니, 데이비드 김 신임 한국 대표 선임

2021년05월06일 09시52분
게임포커스 GF데스크 (desk@gamefocus.co.kr)

 

앱애니(App Annie)가 신임 한국 대표이사에 데이비드 김(David Daegil Kim)을 선임했다.

 

신임 데이비드 김 대표는 한국 법인 대표이사 겸 글로벌 파트너십 및 세일즈 부문 부사장을 겸임하게 되며, 한국뿐 아니라 호주, 브라질, 뉴질랜드 및 인도 등의 마켓들을 총괄하게 된다.

 

삼성 및 실리콘밸리 기업인 시스코, 세이지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세일즈 부문의 시니어 레벨 경험으로 15년 이상 활약해 온 데이비드 김 대표는 모바일 시장의 성장세가 빠른 한국 및 신흥국가들을 책임지면서 앱애니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 2020년, 한국의 모바일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56억 달러에 달했으며 사용시간과 다운로드 수는 각각 455억 시간 및 21억 회를 기록했다. 2020년 인도와 브라질도 30%라는 기록적인 다운로드 성장을 이루었으며, 호주의 소비자 지출 역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신임 김 대표는 글로벌 파트너십 개발 부문 역시 담당하게 된다. 모바일 생태계의 우수한 파트너들을 발굴해 앱애니와 파트너사, 최종적으로는 앱애니의 고객사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앱애니의 글로벌 필드 운영 부문 SVP 샘 양(Sam Yang)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은 앱애니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다. 신임 데이비드 김 대표의 합류를 기쁘게 생각하며, 모바일 퍼스트 혁신을 주도해 온 그의 경력이 앱애니의 성장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데이비드 김 대표는 “앱애니가 현재 중대 기로에 서 있다고 생각한다. 회사에 합류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 시대에 주어진 큰 기회를 활용하여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고, 성공을 주도하며 앱애니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켓몬코리아 세계 최초로 '메타몽' 소재로...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해태아이스 쌍쌍바 ...
더블유게임즈, 인수한 팍시게임즈 인력 본...
아크게임즈,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
11비트 스튜디오, 인기 프랜차이즈 재해석...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