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상신이디피, 삼성SDI 30조 규모 현대차 배터리 사업 입찰... 부품 공급 부각 '강세'

2020년10월30일 10시03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상신이디피가 강세다.


상신이디피는 30일 오전 9시 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8.61% 상승한 13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SDI가 30조 규모 현대차 배터리 공급 사업에 뛰어든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진엘앤디, 상신이디피 등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SDI가 현대자동차가 2024년 출시하는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전기차 ‘아이오닉7’용 배터리 수주에 뛰어들었다. 


아이오닉7용 배터리 공급 사업은 최대 30조원 규모로 2개 업체를 공급사로 선정할 것이란 관측이다. 이에 따라 현대차가 그동안 삼성그룹과의 소원한 관계를 청산하고 배터리와 차량용 전장 장비 분야에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설 수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차 입장에서 삼성과 협력하면, 전기차 분야에서 최대 파트너였던 LG그룹에 대한 의존도를 대폭 줄이게 된다.


현대자동차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3차 생산분 배터리 공급사 선정 입찰에 삼성SDI가 참여키로 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2021년부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브랜드의 전기차를 생산하는데, 모델별로 차량의 특성에 맞춰 배터리 공급사를 각각 선정하고 있다. 내년에 출시되는 준중형 SUV ‘아이오닉5’에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가 들어가고, 2022년 출시하는 중형 세단 ‘아이오닉6’가 중심인 2차분 사업에는 LG화학과 중국 CATL제 배터리가 탑재된다.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