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매출 1위 기록

2020년10월22일 14시31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그라비티가 10월 15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현지 명칭 '선경전설RO: 신세대의 탄생')이 론칭 직후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8월 25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 80만 명이 넘게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론칭 직후에는 대만 지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인기 게임 1위에 올랐으며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와 인기 게임 1위를 나란히 기록해 초반 흥행에 성공한 모습이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라그나로크 IP의 3D MMORPG로, 유명 글로벌 IT 기업 바이트 댄스가 해당 지역의 퍼블리싱을 맡았다.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Gravity Communications)는 공동 퍼블리셔로 지원한다.

 

그라비티 사업총괄 김진환 이사는 "라그나로크 IP는 대만의 국민 IP라고 불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만큼 유저분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게임 론칭을 준비했다"며 "퍼블리싱을 맡은 '바이트 댄스'와 함께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특별판 개학 맞이 의상 획득 등이 가능한 '개학 맞이 이벤트', 남문 놀이동산에서 캐럿을 처치하면 받을 수 있는 '캐럿의 선물 이벤트', 친구들을 라그 랜드로 초대해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라그 신세대 낙원단 친구 소환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로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공식 홍보 모델로는 대만 인기 가수 '임지령'이 선정됐다.

 

위메이드맥스 신작 로그라이크 디펜스 게임...
초대 내각 인선 마무리... 李 대통령, 신임...
안다미로 신작 'PUMP IT UP R!SE' 7월 15일...
법원 "전기아이피로의 IP 승계는 적법"......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2025년 하반기 업...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