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1억 7천만원 규모 '판타지 무협 웹소설 공모전' 개최

등록일 2020년09월16일 09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총 1억 7천만원 규모의 특전, 웹툰화와 해외진출 기회가 걸린 '원스토어 북스 2020 판타지·무협 웹소설 공모전'을 실시한다. 

 

원스토어는 향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의 활용 가능성을 가진 탄탄한 스토리의 웹소설과 유망 작가를 발굴하고자 '원스토어 북스 2020 판타지·무협 웹소설 공모전'을 마련했다. 총 상금은 9천 만원, 수상작에 보장되는 선인세 8천만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신인 또는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 수 제한은 없다. 장르는 판타지, 무협, 현대판타지, 게임판타지, 퓨전판타지, 대체역사 등 총 6개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출간 준비 중인 작품이라도 미출간 작품이라면 출판사와의 동의 하에 응모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28일까지이며, 20화 이상의 연재물을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를 통해 연재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5천 자 이상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을 통과한 20개의 작품은 본선 단계에서 원스토어 북스 웹소설에 15일간 연재되며, 독자 호응도와 연재 성실성, 대중성, 창의성, 작품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수상작이 가려질 예정이다. 

 

상금으로는 대상 1편 3천만원, 본선 6편 각 1천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원스토어 북스의 오리지널 판타지 출간 브랜드 '오초'를 통한 정식 출간과 웹툰화 및 해외 진출 기회 등이 제공된다. 최종 수상작은 12월 23일 발표된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원스토어 북스는 오리지널 판타지 출간 브랜드 오초, 오리지널 로맨스 브랜드 'ROO'를 통해 꾸준히 자체 콘텐츠를 출간하며 IP 확보 및 국내 작가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