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요 류웨이 대표 "미호요 게임들, '미드' 같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수준 높은 콘텐츠 보유... 게임에 아낌없이 투자할 것"

등록일 2020년08월19일 11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호요가 금일(19일) 자사의 기대작 '원신'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의 출시 일정 및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미호요 류웨이 대표가 직접 자리해 '원신'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개발 히스토리와 정식 출시 일정,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멀티플랫폼으로 개발되고 있는 '원신'은 9월 28일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우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PS4 버전은 추후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아래는 온라인 쇼케이스에 앞서 진행된 사전 질의응답 전문.

 



 

'원신'도 '붕괴3rd'처럼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인가
우리는 모든 게임을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 '붕괴3rd'도 곧 출시 3주년을 맞이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국 드라마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게임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인지 소개해 주신다면
많은 캐릭터와 풍성한 스토리를 계획 중이며, 정원시스템이나 여러 명의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멀티 이벤트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비경 '돌기'도 업데이트 계획에 있다. 후속 버전에는 정원, 스킨, 건설 등의 다채로운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CBT에서 동양 문화를 대표하는 '리월' 지역의 해등절 이벤트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이 같은 대형 시즌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인가
세계관의 설정에 따라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실제 오프라인 대규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붕괴3rd'와 같이 경쟁 요소가 포함된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몰입형 오픈 월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고, 현재로서는 플레이어가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CO-OP 방식을 추가했다.

 

'오픈월드'라는 큰 도전에 이어 '멀티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뛰어든 이유는 무엇인가
미호요의 '원신' 제작 의도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고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우리 게임을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실제로 작년 말 '붕괴3rd'는 PC 플랫폼에 출시되었으며, 우리의 꿈 중 하나는 '콘솔'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마침내 꿈이 실현됐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
여러 플랫폼에서 동시 개발된 미호요의 첫 프로젝트로 우여곡절이 많았다. 특히 미호요에서는 오픈월드 게임에 대한 개발 경험이 없고, 많아진 인력과 업무량 때문에 일을 배분하고, 인원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을 추진하려는 팀의 목표가 변하지 않았으며, 팀내 분위기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원신'의 정식 출시일은 언제인가
2020년 9월 28일에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의 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유저들에게 마지막으로 한마디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 드리며, '원신'의 오픈월드 세계 속으로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