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빛소프트, 2분기 매출 146억원 및 영업이익 12억원 달성

등록일 2020년08월13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빛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45억 6000만원, 영업이익 11억 6000만원, 당기순이익 68억 8000만원을 기록했다고 8월 1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늘었고 영업이익은 3% 증가해 흑자를 지속했다. 당기순이익은 188%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51% 증가하고 영업이익 흑자전환했다.

 

상반기 누적 연결 실적은 매출 242억 1000만원, 영업이익 6억 9000만원, 당기순이익 68억 8000만원을 달성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디션,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 기존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비게임 사업들이 동반 성장하면서 이같은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2분기 중 보유 부동산 자산 재평가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기존 게임의 선전과 함께 비게임 서비스 분야에서도 지속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미래 사업환경 변화에 대비한 효율적인 비용 관리로 내실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 사업에서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춘 다양한 게임 신작 라인업을 다수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하반기 중 모바일게임 '삼국지난무'를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출시한 퍼즐오디션의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아울러 PC 및 콘솔용 대작 MMOTPS(대규모다중접속3인칭슈팅게임) 장르 1종, 모바일 대작 MMORPG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 등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비게임 사업에서는 실시간 온라인 달리기 앱 '런데이'가 언택트 바람을 타고 각광받고 있다. 런데이는 특히 유저들이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도 한날한시에 비대면으로 실시간 온라인 마라톤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 시스템을 탑재한다.

 

드론 사업의 경우 한빛드론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성장했다. 한빛드론은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드론교육 및 드론 관련 문화콘텐츠 분야, 정부기관 및 지자체의 특수목적 드론 솔루션 제공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중이며 5G 이동통신 시대에 맞춰 항공 촬영용 및 산업용, 전문가용 등 다양한 드론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