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포케이앤컴퍼니, e스포츠 크리에이터 지망생 위한 교육 과정 제공한다

등록일 2020년04월16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이스포테인먼트(ESPORTS+ENTERTAINMENT) 전문기업 포케이앤컴퍼니(대표 정대식)가 '2020 E스포츠 크리에이터 창의교육생 양성 과정' 멘티를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전담기관으로 본 사업을 총괄하며,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포케이앤컴퍼니가 참여기관으로 운영하는 2020 e스포츠 크리에이터 창의교육생 멘토링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만 18~3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멘티는 월 120만원 활동 지원금을 받는다.   

 

이번 교육은 게임 및 e스포츠에 특화된 포케이앤컴퍼니 네트워크에 전문가들의 멘토링이 더해져 진행된다. 멘토 한 명이 두 명의 멘티를 맡아 도제식으로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e스포츠 관련해 ▲산업∙비즈니스 ▲선수 코칭 ▲방송 해설 ▲콘텐츠 제작∙스트리밍 4개 전문 교육이 전개된다.

 

2020 e스포츠 크리에이터 창의교육생 양성 과정은 e스포츠 관련 진로 및 취업 정보가 부족한 멘티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한다. 특히 도제식 멘토링으로 멘티가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교육 후 바로 현업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대식 포케이앤컴퍼니 대표는 “e스포츠 분야는 실무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양성 과정은 e스포츠 직군에서 일하길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인재들의 실무 능력 개발과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