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누적 관객 수 542만 명...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
취재
드림어스컴퍼니, 글로벌 VC 굿...
비트&스톡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의 기회...
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하라! 37GAMES...
반다이남코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히...
SOOP, 강원 태백시 ‘365세이프타운’과 함께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인디 내러티브 게임 퍼블리셔 Fellow Traver와 개발사 sun...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10주년 기...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
김동현과 함께 100층 돌파에 도전...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드림에이지,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22일 낮 12...
‘1000xRESIST’ Xbox 게임패스, PS5 및 Xbox 버전 11...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2025년 전체 박스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카일·...
아크시스템웍스, 랜덤 탈출 호러 게임 '그림자 복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게임랩...
엔씨 ‘아이온2’ 서버 및 캐릭터 이름 선점 조기 마...
해긴 ‘플레이투게더’, 할로윈 시즌 기념 유령 공주...
넷마블, 'RF 온라인' IP 웹툰 '배드 본 블러드' 2025 ...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상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신년기획]韓 게임시장의 20배로 성장한 중국 게임산업......
한국 게임시장에 진출한 중국 게임의 흥행 성적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막강한 자본력과 개발력을 앞세운 중국 게임의 공세는 국내를 넘어 이제는 글로벌 시장에까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 중국 게임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며 사실상 한류 콘텐츠 수출을 이끌었던 ...
2021-01-12
[돌직구]명작 '블리치' 그대로 옮겨 담아봤습니다... 다모...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1-01-08
[신년기획]'코로나19'로 심화된 게임산업 양극화, '생존'...
2020년은 가고 신축년의 해가 밝았지만 우리 사회는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영향 아래 있다. 코로나19가 사회 곳곳에 깊은 상처를 남긴 가운데, 수혜를 입었다고 평가받는 게임업계 역시 예외는 아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외부 활동이 뜸해지면서 게임...
2021-01-06
[신년기획]2020년 주춤했던 VR 게임, 2021년 '만년 유망주...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속 세상은 현실이 될 수 있을까? 2020년 힘든 해를 보냈던 VR 게임산업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2020년, 전례 없는 코로나19 악재에도 불구하고 게임산업은 상승세를 이어갔다. 외부 활동이 뜸해진 가운데, 실내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여가수단으로 게임이 각...
2021-01-05
[송년기획]믿는 기대작에 발등 찍힌 게이머들, 사자성어로...
코로나19라는 역대 최악의 사태에 휘둘리다 보니 2020년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질병 위기 국면이 국민들의 예상보다 장기화되고 있는 탓에 올 한해는 그 어떤 때보다 우울하고 또 힘든 해였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게임업계에게 있어 2020년은 새로운 ...
2020-12-31
[송년기획]지지부진 게임산업법, 방약무인 중국게임... 사...
코로나19라는 역대 최악의 사태에 휘둘리다 보니 2020년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질병 위기 국면이 국민들의 예상보다 장기화되고 있는 탓에 올 한해는 그 어떤 때보다 우울하고 또 힘든 해였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게임업계에게 있어 2020년은 새로운 ...
2020-12-30
[송년기획]전화위복 그리고 상전벽해, 사자성어로 돌아 본...
코로나19라는 역대 최악의 사태에 휘둘리다 보니 시간 가는 줄로 모르게 어느새 2020년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질병 위기 국면이 국민들의 예상보다 장기화되고 있는 탓에 올 한해는 그 어떤 때보다 우울하고 또 힘든 해였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게임...
2020-12-30
[송년기획]게임포커스 편집부 기자들의 2020년 게이밍 결...
어느덧 연말이 되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 사태와 함께 정신없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렸다는 느낌을 받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방역 단계가 높아질 때마다 재택근무를 진행하며 방의 창문으로만 바깥 세상을 접한 시간이 길었던 기자 역시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렀다는 느낌을 받았...
2020-12-29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20 올해의 게임은 '고스트 오브 쓰...
한국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20년 올해의 게임은 서커펀치의 웰메이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로 결정됐다. 게임포커스와 네이버 'PlayStation Trophy' 카페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한 2020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서커펀치가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4...
2020-12-28
[송년기획]게임포커스 '2020년 게임 어워드', 게임별 이색...
하얀 쥐의 해,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 해가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다. 매 해 송년기획을 통해 '다사다난'이라는 사자성어를 사용해 왔지만, 유독 올 한해는 게임업계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으면서 말 그대로 '다사다난'한 한 해가 됐다. 이렇게 전 세...
2020-12-28
[송년기획]게임포커스가 뽑은 각 장르별 최고의 게임은? ...
하얀 쥐의 해, 2020년 경자년(庚子年)이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다. 매 해 송년기획을 통해 '다사다난'이라는 사자성어를 사용해 왔지만, 유독 올 한해는 게임업계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으면서 말 그대로 '다사다난'한 한 해가 됐다. 이렇게 전 세계가 '...
2020-12-25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20년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정신없이 지나간 한해로 기억될 것 같다. 연초 시작된 코로나19 사태가 연말까지 진정되지 않으며 많은 게임사들이 재택근무를 이어갔고, 게임 출시 일정에 차질을 빚은 한해이기도 했다. 먼저 모바일게임을 살펴보면 2020년은 MMORPG의 강...
2020-12-24
[송년기획]게임포커스 '2020 올해의 게임 캐릭터 어워드',...
연말은 시상식의 계절이다. 게임업계에서도 많은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는 '올해의 게임' 시상식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게임포커스가 조금 독특한 어워드를 준비했다. 바로 2020년 한해 게이머들의 기억에 남은 게임 캐릭터를 선정하는 '올해의 게임 캐릭터 어워드', 통칭 'COTY(Character ...
2020-12-23
[송년기획]해 넘긴 '게임산업법' 전면 개정, 2021년 게임...
"10년간 유지되어 온 게임산업법을 산업 환경에 맞춰 전면 개정하겠다. 불필요한 규제가 있다면 재검토하고 다양한 제도들을 법령에 담겠다" 2019년 11월, 대한민국 게임대상 축사를 전한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낡은 게임산업법을 뜯어고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게임산업진흥에 관...
2020-12-22
[돌직구]모바일로 다시 돌아온 명품 무협 게임, 위메이드 ...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 '돌직구'는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이 직접 플레...
2020-12-16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밸브 "'스팀'의 성인 게임 삭제는 카드사의...
2
'대이변' 한화생명, 사우디 'EWC 2025' 대...
3
게임 도시 성남, 인디게임 축제 '2025 인디...
4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5
[금주의 게임일정] 가레나 '신월동행' 7일 ...
6
넥슨, '블루 아카이브' X '봇치 더 록' 하...
7
넷마블 신작 '뱀피르' 애플 앱스토어 매출 ...
8
넷플릭스 "헌트릭스가 혼문을 세웠다"... ...
9
'리니지M' '오딘' 'RF' 등 MMORPG 3종 구글...
10
[TGS25]세가, 'RGG SUMMIT 2025' 통해 20주...
1
한가위는 넥슨 게임과 함께, '던파' 등 온...
2
넥써쓰-플레이위드 코리아 신작 '로한2 글...
3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풋볼 매니저 26' 최신...
4
런드리고, 드라이클리닝과 빨래 합포장 로...
5
넷마블 TGS 2025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
6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신규 시즌 SS10...
7
뉴버스 '블리치: 소울 레조넌스' 글로벌 ...
8
"새로운 e스포츠 허브가 되길 기대한다" T1...
9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로그라이트 서바...
10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무직전생 II' ...
팬 페스티벌 '호요랜드2025' 연 호요버...
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
넷마블 '칠대죄 오리진'와 '몬길: 스타...
[TGS25]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 일...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