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드디어 나오나? 넥슨 '페리아연대기' 공식 페이스북 갱신… "곧 소식 전하겠습니다"

2019년04월15일 17시3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넥슨이 지난 2011년 처음 공개한 PC MMORPG '페리아연대기'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갱신됐다. 곧 소식을 전하겠다는 짧은 한 마디 글과 함께, 새로운 일러스트가 담긴 이미지로 새 단장을 마쳤다. 일각에서는 드디어 '페리아연대기'의 테스트가 조만간 진행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온다.

 

 

'페리아연대기'는 띵소프트에서 개발하고 있는 PC MMORPG다. 2011년 '프로젝트 NT'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페리아연대기'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 렌더링 방식의 그래픽, 그리고 유저가 직접 오브젝트나 던전을 만드는 '샌드박스' 방식의 '크래프팅 시스템'을 채택하고 기존 MMORPG의 전투와 성장 방식에서 벗어나 차별화를 꾀한 타이틀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2016년 첫 번째 시연 버전이 '지스타' 현장에서 공개되었으나, 현장 관람객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최적화 문제와 난이도 높은 '크래프팅 시스템'이 발목을 잡은 것. 또한 '크래프팅 시스템'은 기술적으로 구현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그렇게 개발은 계속해서 지지부진한 상태로 시간이 흘렀고, 첫 공개 이후 무려 9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별다른 테스트 또는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으면서 유저들의 관심도 멀어져 갔다.

 

넥슨의 대표적인 장기 개발 타이틀이자 '베이퍼웨어'라는 불명예스러운 낙인마저 찍힌 '페리아연대기'. 하지만 오늘(15일)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의 커버 사진이 변경되면서 새로운 소식을 전하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유저들은 오랜만에 들려올 새로운 소식에 환영한다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너무 늦은 것 아니냐며 우려된다는 반응도 함께 보이고 있는 상황. 새로이 전해질 소식이 과연 무엇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SOOP, 음악 스트리머와 대학생 협업 콘텐츠...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