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이틀간 1위 깜짝 흥행돌풍, 엔터메이트 '루디엘'도 10위권 진입하며 성공적 출발

등록일 2017년05월29일 1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출시 1주년을 맞이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고착화 되어 있는 모바일게임 매출 차트에 변화를 일으키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지난 25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며 단 하루도 1위 자리를 내어놓지 않았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기 흥행에 잠깐이나마 제동을 걸었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27일 2위를 기록하는 등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 '아이온'의 디렉터로 활동한 바 있는 레이드몹 지용찬 대표가 개발해 화제를 모은 모바일 RPG '루디엘'이 양대 앱 마켓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순조롭게 출발했으며, '데스티니 차일드'와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펜타스톰' 등의 게임들 또한 지난 주에 이어 상승세를 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에서는 반다이남코의 모바일 RPG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3위를 차지하며 큰 폭으로 순위가 상승하며 매출 상위권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켰다.

지난 25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반다이남코는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카페 드 원피스'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지난 22일에는 새로운 이벤트 '난투전! 초신성!'을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 공개 한 바 있다.


'난투전! 초신성!'은 매달 새로운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 콘텐츠로, 각 팀이 포인트를 놓고 경쟁하는 '해적 연합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해적 연합 모드'는 무작위로 '몽키 D 루피', '트라팔가로', '유스타스 캡틴 키드' 등 총 3개의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특정 모험을 클리어 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승리해야 한다.

한편, 지난 주 10위를 기록하며 10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데스티니 차일드'가 4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넥스트플로어는 지난 24일 네 번째 레이드 시즌인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3'와 신규 5성 차일드 '리타'를 선보였다. 이번 레이드 콘텐츠는 15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여도에 따라 5성 확정 차일드 소환권과 크리스탈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새롭게 추가된 차일드 '리타' 또한 레이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지난 23일 양대 앱 마켓에 정식 출시된 모바일 액션 RPG '루디엘'이 이번 주 9위를 기록하며 10위권 내 진입, 순조롭게 출발하고 있다.


'루디엘'은 탱커, 딜러, 힐러로 나뉜 10여 종의 직업을 선택해 PC MMORPG에서 느낄 수 있었던 파티플레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무작위로 다른 유저가 난입하는 '무한의 탑', 공성 전투의 재미를 살린 '개인 요새전', 보스 몬스터 '화룡 크라핌'과의 대규모 전투, 1대1 결투장과 3대3 난투장 등 PVP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가 지난 주 28위에서 16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했다.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는 길거리 농구를 콘셉트로 한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으로,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컨트롤이 중요한 실시간 대전 방식을 채택해 타 모바일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법을 구현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모바일 스포츠 대전게임이 매출순위 상위권에 진입한 것은 이례적인 만큼, 앞으로의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특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단 하루도 매출순위 1위를 놓치지 않고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밀어내고 이틀 동안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놀라운 흥행세를 보였다.

(출처: 앱애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등급 기록 캡처)

지난 주 13위를 기록했던 '펜타스톰'은 이번 주 8위를 차지하며 10위권 내 진입에 성공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9위를 기록한 '루디엘'은 애플 앱스토어 10위를 기록, 양대 앱 마켓 10위권 내 진입하며 순항하고 있다.

이 외에 지난 주 21위를 기록한 '데스티니 차일드'는 이번 주 13위에 올라서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상승세를 탔으며, 지난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전서버 대규모 PVP 콘텐츠 '아레나'와 '공훈 어빌리티' 시스템과 신규 펫, 날개, 탈것,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WING 전장의 날개'가 이번 주 16위를 기록하며 오랜 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최근 신규 장수들을 연달아 업데이트하며 매출순위 회복에 힘쓰고 있는 '삼국블레이드'가 이번 주 21위를 기록하며 다시 30위권 내 진입에 성공했다.


지난 12일에는 위나라의 대표 장수인 사마의의 부인 '장춘화'를 선보였으며, 오늘(29일)은 시와 음악으로 유명한 여류 문학가 '채염'과 오나라를 대표하는 장수 중 한명인 충신 '주태'도 참전했다. 더불어 길드원이 합심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신규 콘텐츠 '연맹 협동전'이 추가됐으며, 일기토와 비무장의 보상이 상향돼 기존 봉황장식과 함께 최대 보옥 1,00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룽투코리아가 야심 차게 준비한 모바일 액션 RPG '아이테르: 천공의 성'이 27위를 기록하며 30위권 내 진입했다.


'아이테르: 천공의 성'은 지난 26일 양대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 룽투코리아의 야심작으로, 동서양을 대표하는 30여 종의 영웅과 공중요새 '천공의 성'을 발전시켜 나가는 재미가 특징이다.

특히,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높은 수준의 그래픽, 시원한 타격감 등 액션 RPG가 갖춰야 할 재미는 물론이고 '시뮬레이션 게임' 모드, 디펜스 게임 방식의 유저 제작 콘텐츠 'UGC(useu Generated Contents)'등을 게임 내에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