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점점 지능화 되는 '히어로즈' 레스토랑스의 낚시, 이번에는 오버워치가 타겟

2016년06월08일 15시1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최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일부 유저(이하 레스토랑스)들의 유저 낚시가 점점 지능화 되고 있어 이에 속아 넘어간 네티즌들의 불만이 거세다.

최근에는 블리자드의 최신작 '오버워치'를 하고 싶어하는 게이머들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어 오버워치 유저들의 주의도 요구된다.

레스토랑스(히어로즈의 별명인 '고급 레스토랑'과 레지스탕스의 합성어)는 히어로즈 유저 중 각종 포털에 댓글, 이미지, 링크 등을 통해 히어로즈의 다운로드 링크로 네티즌들을 유도하거나 글이나 영상 마지막에 히어로즈를 다운로드 받으라는 홍보성 메시지를 보내는 유저들을 뜻한다.

특히, 최근에는 너무 티가 나는 광고글에서 벗어나 다른 컨텐츠를 교묘하게 이용하거나 합성해 네티즌들이 전혀 낚시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게시물들을 올리고 있어 이에 속는 유저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가 인기를 끌면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게이머들이 레스토랑스의 타겟이 되며 논란이 됐다. 히어로즈를 일정 이상 플레이하면 4만 5천원 가량의 오버워치 디지털 코드를 제공한다는 거짓 정보를 대량으로 퍼트린 것.

오버워치 유저들을 유인하기 위해 레스토랑스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이벤트 페이지를 합성하고 실제 히어로즈 게임 화면에 오버워치 코드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는 듯한 이미지를 제작해 많은 오버워치 유저들이 이에 속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부 유저들은 이런 합성 이미지에 속아 실제로 이런 이벤트가 진행되는지 네이버 지식인 등에 질문을 하거나 히어로즈를 직접 플레이하고 유저들에게 질문을 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돼 유저들 사이에서는 너무 지나친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온다.

네티즌들은 “만약 누군가 속아 실제로 50판을 플레이를 했는데도 오버워치를 받지 못 받는 일이 발생하면 누가 그 사람의 시간을 보상할 것인가. 이건 어떻게 보면 사기가 아니냐”라고 레스토랑스의 행동을 비판하는 반면 “그냥 장난으로 볼 수도 있는 것 아닌가. 애초에 유료 게임을 무료로 즐기려고 하는 유저들의 행동에도 문제가 있다” 등 레스토랑스를 두둔하는 의견으로 양분화된 모양새다.

또한 실제로 히어로즈를 즐기는 유저들은 신규 유저들은 늘어난 것은 좋지만 이런 도 넘은 낚시 글이 늘어나 자칫 히어로즈 이미지가 나빠질까봐 우려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에 대해 블리자드 관계자는 “유저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즐기는 장난 같은 헤프닝으로 현재 회사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대응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삼성과 글로벌 지능형 제조 혁신...
엔비디아, 현대차-삼성-SK 등 대한민국 정...
엔비디아, SK그룹과 AI 팩토리 구축으로 국...
BNEK '드래곤볼 제노버스 2' 최신 유료 DLC...
그라비티, 2025 헬로 DDC 서브컬처 페스티...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흔히 이런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보고 레스토랑스 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대부분 히어로즈 오브더 스톰의 유저가 아닙니다. 그저 레스토랑스를 인터넷 밈으로 생각하고 낚시를 하는거죠
nn | 06.20 20:58 삭제
댓글 0
107 93
흔히 이런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보고 레스토랑스 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대부분 히어로즈 오브더 스톰의 유저가 아닙니다. 그저 레스토랑스를 인터넷 밈으로 생각하고 낚시를 하는거죠
nn | 06.20 20:58 삭제
댓글 0
107 93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