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프로듀스101 소녀들 '아이오아이', 넷마블 모바일게임 광고모델 발탁

2016년04월11일 11시53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프로듀스 101'이 낳은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최고 연예인들의 전유물로 평가받는 모바일게임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3종의 광고모델로 M.net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를 발탁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은 아이오아이를 ‘백발백중’, ‘스톤에이지’ 등 자사 인기 게임에 광고모델로 기용, 하나의 걸그룹이 넷마블 모바일게임에서 각양각색의 모습을 보여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보여줄 예정이다.

넷마블은 “한 걸그룹이 다수 게임의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사례는 이례적이다. 나머지 1종의 게임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며 “아이오아이의 신선함과 높은 화제성이 게임 브랜드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아이오아이는 넷마블 게임에서 온∙오프라인 광고뿐만 아니라 게임 캐릭터, OST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이오아이가 광고모델로 활동할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은 지난해 9월 출시해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를 차지하며 ‘슈팅게임’ 돌풍을 일으킨 작품이다.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한 신개념 애니메이션 모바일 RPG다. 올해 2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오아이는 국민의 투표로 멤버를 결정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탄생한 11인조 걸그룹으로 오는 5월 4일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은 국내 46개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여자 연습생 중 발탁돼, 본격적인 활동 전임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체험기]넥슨 '아크 레이더스', 차별화 위...
위믹스 김석한 대표 "DAXA의 결정, 지나치...
전세계 게이머들이 설마 했던 'GTA6' 출시...
엔씨소프트, 가정의 달 맞아 자사 게임들에...
에픽게임즈, 애플과의 美 법정 공방서 승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헐...대박..
hul | 04.11 13:14 삭제
댓글 0
50 31
헐...대박..
hul | 04.11 13:14 삭제
댓글 0
50 31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