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글로벌 4000만 인기 게임 '고양이 스낵바' 토스 미니앱으로 출시

등록일 2025년10월16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넵튠(대표 강율빈)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미니앱으로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인 '고양이 스낵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고양이 스낵바'는 고양이 손님들에게 음식을 요리해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해 스낵바를 확장하는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 건에 육박한다.

 

고양이 스낵바는 아기자기한 고양이 캐릭터와 특유의 감성으로 글로벌 출시 이후 인기를 얻으며 수천만 이용자를 확보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가 선정한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토스 앱 내 ‘게임’ 탭에서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은 지난달 말 공개 이후 약 2주만에 토스 미니앱 지표 기준 신규 이용자 20만명 이상을 확보하며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넵튠은 이번 ‘고양이 스낵바’를 시작으로 ‘무한의 계단’, ‘억만장자 키우기’ 등 자사 인기 캐주얼 게임을 미니앱 환경에 최적화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토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권승현 넵튠 게임사업본부 본부장은 “토스 미니앱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고양이 스낵바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자사 게임 IP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넵튠은 9월부터 토스와 함께 국내 유망 개발자들의 게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동시에 ‘앱인토스(Apps-in-Toss)’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토스 HTML5 게임 챌린지' 공모전도 진행 중에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