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테이크원컴퍼니 신작 '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

2023년06월07일 10시17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블랙핑크 더 게임'이 정식 서비스 15일 만에 모바일 양대 마켓 합산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육성 퍼즐 SNG로, 고퀄리티의 독점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로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와 동시에 캐주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는 탄탄한 게임성으로 단순 팬덤 게임이라는 인식을 깨트렸다는 호평을 받았다. 아이돌 팬과 게이머가 원하는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경영 방식의 육성 시뮬레이션 요소 ▲큰 볼륨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한 붓 그리기 형태의 퍼즐 ▲나만의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와 소통하며 팬덤 문화를 즐기는 ‘블랙핑크 월드’가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출시 첫 주말에는 전 세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분야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테이크원컴퍼니는 블랙핑크가 직접 가창한 OST의 뮤직비디오를 향후 게임 내 독점 공개 예정이며, 이에 따른 지속적인 글로벌 흥행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19일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게임의 OST 티저 ‘더 걸스(THE GIRLS)’는 음원의 도입부만 담긴 짧은 영상으로 유튜브 합산 723만 뷰를 돌파했다.

 

테이크원컴퍼니 정민채 대표는 “단순한 팬덤 게임이라는 인식을 깨뜨리기 위해 콘텐츠와 함께 게임성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팬덤 뿐 아니라 일반 캐주얼 유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퀄리티의 게임으로, 아이돌 게임 전문 제작사만의 강점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했다.

 

한편, 테이크원컴퍼니는 ‘블랙핑크 더 게임’ 실물 쿠폰 카드 상품(굿즈)의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독점 실사가 담긴 쿠폰 카드와 키링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블랙핑크 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이즈 '마블 라이벌즈' 시즌 3 '심연의 부...
정부 보유 NXC 지분, 텐센트에 매각? 텐센...
펄어비스 '검은사막' 30번째 신규 클래스 '...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팬아트 공모전 수...
NHN링크 제작 가족뮤지컬 '건전지 아빠',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