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온페이스게임즈 강성천 부사장, 불법 주식매매 혐의로 법정 구속

2022년07월08일 15시2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지난 5월 스팩(SPAC) 협상을 통해 나스닥 상장을 예고한 온페이스게임즈의 강성천 부사장이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 관한법률(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강 부사장은 온페이스 주주카페의 카페지기로 활동하면서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지 않고 카페 회원들을 상대로 온페이스 주식 등을 매도해 차익을 남겼다.

 

강 부사장은 2018년 7월 101억 원 상당의 온페이스 주식을 온페이스 그룹의 사내이사이자 실질적 사주로 알려진 박경현씨 등을 통해 매입한 다음 그 주식을 카페회원들에게 약 115억 원에 매도해 14억 원 가량의 차익을 챙겼다.

 

또한 그는 2019년 5월까지 온페이스, 온페이스SDC, 온페이스게임즈의 주식을 약 205억 원에 매입한 뒤 그 주식을 카페 회원들에게 260억 원 상당에 매도해 54억 원 상당의 차익을 올렸다.

 

한편, 온페이스게임즈는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후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지난 5월 3일 부사장으로 임시 임명되었던 강성천 부사장을 당사 내규 해고 규정에 의거하여 부사장 임명 취소 및 해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페이스게임즈의 나스닥 스팩 상장을 진행하는 핵심 임원 중 한 명이 강성천 부사장이었던 만큼 일각에서는 온페이스게임즈의 나스닥 상장 진행에 문제가 생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이에 대해 온페이스게임즈 담당자는 게임포커스와의 통화를 통해 “나스닥 상장 등 회사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은 강성천 전 부사장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관과 협회가 함께 작업하고 있으며, 현재 법률, 회계적인 실질적인 계약 단계이기 때문에 이번 일이 우리 사업에 지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페이스 게임즈는 올해 총 1억 3천만 달러 규모로 나스닥에 스팩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25.8.1 ...
이녹스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녹스 오...
[인터뷰]유니티로 개발된 '슈퍼로봇대전 Y'...
국내 최대 규모 서브컬처 축제 'AGF 2025' ...
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콘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