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인게임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1200만 원 환경재단에 기부

등록일 2021년10월08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인게임 사회 공헌 이벤트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를 통해 모인 1,200만 원의 기부금을 환경 재단에 전달했다.

 

'우리의 바다를 지켜줘' 이벤트는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여름 업데이트 테마인 '감정의 제도' 바다 주변에 널려 있는 쓰레기를 줍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스마일게이트가 후원금을 적립해 기부하는 내용으로 지난 8월 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퀘스트 완료 목표 횟수인 20만 회를 훨씬 초과하는 117만 회가 성공적으로 완수돼 총 1,2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게 됐다”며 “유저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이벤트 성료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환경재단의 '지구쓰담(지구의 쓰레기를 담다)' 캠페인에 기부됐다. 환경재단에서 진행하는 지구쓰담 캠페인은 바다로 버려지는 쓰레기 문제를 사회에 알려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정화 활동을 펼치며 관련 단체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임직원들은 퀘스트 목표 초과 달성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지난 7일 판교 주변 하천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이벤트의 성공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사회에 공헌하는 즐거운 기부문화가 더욱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테일즈런너는 앞으로도 의미 있고 즐거운 사회 공헌 활동들을 유저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는 2005년 8월 공개돼 현재까지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